본문 바로가기
Travel/[2019]창원생활

창원 생활 소경 : 숙소 - 에어비앤비 이용후기(주디하우스, Ray하우스)

by smolee 2019. 8. 9.
반응형

좀 지나긴 했지만 에어비앤비 숙소도 후기 써보려 한다.

 

몇 개월 출장을 오는데 무슨 아무런 가이드 없이 덩그러니 숙소 찾고 하다 보니... 이것저것 경험해 보는게 늘어서 좋은거?ㅋㅋㅋㅋㅋ

머.... 궁하면 통한다고... 계속 찾아보다보니 이런 저런 여러 솔루션들이 찾아는 지는구나

 

 

에어비앤비를 찾아본 계기는...

1. 창원 숙소들은 거의 다 상가 건물의 1개 또는 2개층을 점유한 형태라서 소음에 취약하고...

2. 그런데다 가격은 비싸고(보통 6만원대..)

3. 밥이 나온다고는 하나 몇 군데 빼고는 식사는 기대 No

4. 그리고 제일 중요한건데 계속 모텔에 자다 보니까 돌아버릴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걍 아파트 17평 하나씩 얻어주면 제일 좋겠지만 음... 그건 정년퇴직 하기 전까지 그럴일은 없을거 같고

차선책으로 알아보다가, 카드 결재가 가능한 방법중에 알아보니(따라서 월세는 안됨)....에어비앤비가 있었다.

 

찾아보니 생각보다 다양한 방이 많은데...

문제는 인기있는 방은 금방금방 나간다....즉 최소 2주전에는 예약을 해야...월~금 1주를 푹 짐풀고 쉴 수 있다.

이렇게 창원에 에어비앤비가 잘되는지 몰랐네...

 

그래서 혹시 나중에라도 다시 프로젝트 할 일이 있다면,

1. 먼저 장기로 미리 에어비앤비 좋은 방을 예약해보고

2. 안되면 어쩔수 없이 괜찮은 모텔을 예약하는것

으로 숙소를 정할 것 같다.

 

 

어쨌든, 에어비앤비로 묵어본 2군데를 써보면...

 

 

 

 

1. 주디하우스

 

창원 에어비앤비 중에 괜찮은곳은 딱 2군데인데...

리제스타워라는 오피스텔과, 메종드테라스 이다.

리제스타워는 보통 34~50달러정도, 메종드테라스는 80달러정도 된다...ㄷㄷ

메종드테라스 자 보고 싶었는데......일단 비용도 안되고 해서 리제스타워로.

 

참고로 에어비앤비는 대략적 위치 정보만 알려주고 정확한 주소는 예약후 집주인과 채팅으로 받아서 입실한다(문 번호라던지)

 

주디하우스라는 곳으로 고고...

사실 오피스텔 1층입구가 지저분해서 기대는 별로 안했다....사진도 사진빨이라 생각했음...

 

그런데..

.

.

.

.

.

.

.

.

 

 

 

 

ㄷㄷㄷㄷㄷㄷㄷ

 

오....

머지 이건...

 

 

 

 

 

 

 

 

TV 70인치...

건조기

세탁기

에어컨

스타일러...

대형냉장고

노트북

 

ㄷㄷㄷ...

내집보다 좋네....

 

 

 

 

 

 

 

 

 

 

이 정도면 그냥 혼자 또는 둘이서 살아도 좋을듯...

 

 

 

 

 

 

곳곳에 신경쓴 티가 난다....

 

 

 

 

 

 

부엌....

 

 

 

 

 

화장실 욕조 없는건 좀 아쉽지만 뭐...

 

 

 

 

2층에서 바라본 뷰

좋다.

 

 

 

 

블라인드는 전자동으로 리모컨으로 동작

 

이정도면 정말 그냥 여기 살고싶다 생각이 듬.

 

 

 

 

 

 

그리고

 

2. Ray하우스(레이하우스)

 

여기는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올라와 있는데.... 이유는 가보니 아마 리모델링을 안 한 원래 그대로의 상태로여서 그런거 같더라

그래도 좋아 ㅎㅎ 모텔보다는 백배 낫다

 

 

 

 

 

 

 

 

전체 전경.

나름 신경을 쓴 느낌 든다.

 

 

 

 

 

에어컨이 좀 쎄게 나왔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음....

 

 

 

 

 

2층 침대방..

 

여긴 특이하게 책이 많더라

물론 너무 피곤해서 제목만 슥 보긴 했지만....

 

 

 

여기는 욕실. 원래 구조가 이랬던듯.

 

 

 

 

이런 식으로 사업(?)해보면 어떨까 고민을 좀 해보던 차에 직접 숙박해보니...손이 많이 갈거같다는 느낌은 든다.

그런데 리제스가 보통 보증금 500에 월40이하고.... 매매는 8천? 정도 하니까

 

사서 리모델링하고 한달에 절반(15일)만 손님 들어오면 5만원씩 해서 한달 75? ㅋㅋ 너무 희망적인가..

 

 

 

어쨌든 에어비앤비는 여건만 된다면 일단 출장에는 가장 좋은듯.

 

 

참고로 에어비앤비 처음 써보실 분은 그냥 가입하지 말고 https://abnb.me/e/sVFtsHz1ZY 로 가입하면 처음에 36달러 준다 ㅎㅎㅎ

 

그리고 호스팅 해 보실 분은 www.airbnb.co.kr/r/e2f62c1?s=40  여기로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