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시국이 시국인지라 슬기는 타보지도 못하고 가끔 시동이나 걸고 있는데.....
뭔가 간만에 스캐너에 하나 걸려든다...ㄷㄷ..
P1525...
캠샤프트 타이밍 솔레노이드가 맛이 갔다는군?
캠샤프트 어저스트 마그넷이라고도 하고... 부르는 명칭이 제법 다양한 부품인데 영어권에서는 Camshaft Adjuster Magnet이라 보통 하는것 같다.
뭐 구조가 솔레노이드니까 솔레노이드라고도 부르는 듯....
자세한 작동원리는 https://www.youtube.com/watch?v=ry2nP7I315M#action=share
고장 유무 확인은 https://www.youtube.com/watch?v=SfAya3cf0OI
근데 뭐 고장유무 이전에 거기서 누유가 너무 많아서 바꾸긴 할 계획이었음...
쌍용가서 구매 합니다 ㅎㅎㅎㅎ
우리의 구세주 쌍용에서 27000원에 판매 중.
품번은 1620513177
일단 분해는 아주 쉽죠....
걍 커버 벗기고 나사 3개 풀고 뽑으면 됨.
SLK R170 447 전기형 같은 경우 앞에 각종 센서들이 있어서 조금 조심하면서 뽑으면 됨.
안떨어 지면 전 작업자가 실리콘이나 그런걸로 떡칠해 놓았을 수 있으니까 드라이버로 제낍시다.
떨어져 나옴.
흠...분명히 이거 기름 새지말라고 한거 같은데.....
쌍용 부품 사장님은 코크나 실리콘 안해도 된다 했는데.....애매하네......
사장님 말 믿고 일단 그냥 장착한다.
구 부품은 A 119 051 00 77
신 부품은 A162 051 31 77
품번이 좀 많이 다른것 같은데? 그런데 외국 SLK 포럼 봐도 그렇고, 호환이 된다고 한다.
어쨌든 구품을 정품으로 사려면 100달러 정도 한다..
싸게 갑시다 형님.
모양도 다시 한 번 비교 하고...
모양 동일.
같은 형식엔진이니까...
장착 하고....
선 연결할때 전 작업자가 누유가 ECU까지 타고 올라갈까 겁나서 그랬는지 아니면 오래되서 그랬는지 커넥터가 파손되어 있었다.
인터넷 자료 보고 선 색깔로 + - 판별해서 연결 완료후 시동.
시동 이상 없고.... 운행 이상없고, 코드 안뜨고.
그 이후로 수시로 확인 중인데 아직 누유가 없는걸로 봐서는 원래 누유가 없어야 하는게 맞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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