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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Car/슬기(SLK230K R170)

SLK R170 갑작스런 RPM 널뛰기 수리(원인은...?)

by smolee 2020. 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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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로 회사를 자차로 출퇴근을 4주정도 했다.

잘 달려 주다 어느날 갑자기......시동을 걸자마자 부와아아아앙~~~


아.....간만에 생각나는 4년전의 악몽.......


그때는 MAF센서였는데....

설마 또 MAF 사망?????





일단 퇴근 후 MAF를 꺼내본다.....

깨끗하다....

혹시 몰라 세척한다......

현상은 지속된다......

ㅠㅠ




다시 스캐너 물려본다....이상없음...


아니 왜 이상이 없는데 RPM이 널뛰기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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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겠다 싶어서 스캐너 항목 하나씩 본다...




응?? 이상한거 발견....


TP(스로틀 포지션, 개도량)이 7.1%??????

원래 공회전 TP가 이래 높았는가??





혹시나 해서 옛날 멀쩡할 때 스캔했던 TP를 보니 2프로대......


결론은 지금 액셀페달이 밟힌 것처럼 인식하고 있다는 건데...




스로틀을 보러 간다.





일단 SLK는 전자식 스로틀이라......

액셀 케이블은 여기까지만 연결되어 있다.


이 부품은 고장이 없(어야해 ㅠㅠ)을 거라 생각하고....다음으로...






스로틀바디...


호스분리하고 열어본다.





흠 열어보니 정말로 좀 많이 열려 있는 느낌이로세......

스로틀 클리너로 클리닝 후 시동 끄고 몇 번 조정하고 나니....RPM정상화......ㅠㅠ









스캐너 찍어보니 2.4%......


잠시 아팠던거라 생각하지만 혹시 모르니 스로틀 바디 중고를 알아봐야겠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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