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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로 회사를 자차로 출퇴근을 4주정도 했다.
잘 달려 주다 어느날 갑자기......시동을 걸자마자 부와아아아앙~~~
아.....간만에 생각나는 4년전의 악몽.......
그때는 MAF센서였는데....
설마 또 MAF 사망?????
일단 퇴근 후 MAF를 꺼내본다.....
깨끗하다....
혹시 몰라 세척한다......
현상은 지속된다......
ㅠㅠ
다시 스캐너 물려본다....이상없음...
아니 왜 이상이 없는데 RPM이 널뛰기냐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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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되겠다 싶어서 스캐너 항목 하나씩 본다...
응?? 이상한거 발견....
TP(스로틀 포지션, 개도량)이 7.1%??????
원래 공회전 TP가 이래 높았는가??
혹시나 해서 옛날 멀쩡할 때 스캔했던 TP를 보니 2프로대......
결론은 지금 액셀페달이 밟힌 것처럼 인식하고 있다는 건데...
스로틀을 보러 간다.
일단 SLK는 전자식 스로틀이라......
액셀 케이블은 여기까지만 연결되어 있다.
이 부품은 고장이 없(어야해 ㅠㅠ)을 거라 생각하고....다음으로...
스로틀바디...
호스분리하고 열어본다.
흠 열어보니 정말로 좀 많이 열려 있는 느낌이로세......
스로틀 클리너로 클리닝 후 시동 끄고 몇 번 조정하고 나니....RPM정상화......ㅠㅠ
스캐너 찍어보니 2.4%......
잠시 아팠던거라 생각하지만 혹시 모르니 스로틀 바디 중고를 알아봐야겠군...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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