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가스레인지 구입(린나이 RTR-Q3400)

by smolee 2018. 7. 2.
반응형

이사를 하면서 몇 가지 가전제품들을 사야할게 생겼다.

그중에 하나가 가스레인지...


예전 살던집은 나름 새 아파트여서 삼성 빌트인 4구 오븐레인지가 달려 있었는데...

이사온 집은 20년이 넘어가는 집이라 당연히 그런건 없고..


그래서 부루스타로 연명하다가 안되겠다 싶어 방금 전 폭풍 검색으로 구매함...

사실 인덕션 욕심도 있었지만....인덕션 가격부터가 비싸고 더군다나 부엌에 전용 전원 공사도 해야한다....

어차피 내 집이 아니니...패스



가스레인지 사는데 필요한 지표(-_-)는 다음과 같다...


1. 기능 : 오븐 필요한지? 아니면 가스레인지만 필요한지

2. 연료 : 도시가스인지/LPG인지

3. 화구 수 : 1개 2개 3개 4개...

4. 브랜드 : 린나이, SK매직 등등...

5.  기타 잡기능들(스마트센서, 자동화력조절 등등)


예전에 4구를 썼었지만 동시에 4구를 쓴적은 거의 없었고... 그렇다고 2구는 또 부족할 수도 있을것 같아서 3구로 결정.

오븐따윈 필요없고...

브랜드는 이래저래 알아봤는데... 동양매직이 파산하고 바뀐 SK매직이 열심히 따라오고 있다곤 하지만 아직까지는 린나이가 1위였으므로

(물론 린나이의 열효율이 55%로 최고수준임도 고려함)



이렇게 해서 찾아보니 보통 3구짜리 가격대가 10만원 후반~비싸게는 40짜리도 있다.

(강화유리에 어쩌고 저쩌고 프리미엄 가전....)


실속을 챙기기로 하고 RTR-Q3400 이라는 제품을 구매.




색깔은 별로 맘에는 안드는데 그분께서 괜찮다고 하니 ㅇㅋ.

http://www.rinnai.co.kr/product/view_product.asp?p_code=11535000&p_mCode=C001002000

여기를 가보면 알겠지만 2015년 2월 출시제품인데도 불구하고 18년도 나오는 제품들의 기능은 모두 갖고 있다.

(실드탑, 스마트센서, 촘촘불꽃 등)


더구나 이 제품만 있는 특이한 기능이 있는데 ㅋㅋㅋㅋㅋㅋ

바로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라면쿡 기능 ㅋㅋㅋㅋ

머냐 대체.....무슨기능인지 설명좀 보자







라면 맛있게 끓여서 뭐할껀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머 신기하긴 하네 ㅋㅋ



암튼 일단 급하게 주문은 했으나 합리적 금액 147,000원에 구매 완료.

다음은 세탁기다......ㅠㅠ...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