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종합검사가 다가왔다.
이래 저래 알아보다가 대행으로....
문제되는 항목
1. 배기가스 수치
2. 미등 LED
3. 전조등 HID
4. 사제 데이라이트 -_-
.
.
.
.
이 모든걸 다 조치하고.....
겨우 통과....아까운 내돈
걍 순정인 상태의 차를 찾아서 살것을...
하긴 멀 모를때 사서 이게 순정인지 아닌지도 몰랐고
외제차는 다들 LED에 HID는 순정인줄 알았지...
사제로 판명된 하단부 데이라이트 LED를 자가 제거.
실리콘으로 얼마나 떡칠을 해 놓았는지.....제거가 힘들었다.
의외로 없는게 더 어울리는듯??
하긴 그리고 전기도 적게 먹을테니 차의 안정성에도 도움이 될듯.
그리고 종합검사를 하고 나서 그 다음날....갑자기 차가 60킬로미터 이상 속도 불가한 Limp mode에 진입했다 ㅡㅡ...
하...마트가야 되는데.....
일단 진단기 돌려본 결과,,,,,캠샤프트포지션 센서 오류.
SLK P0341 Error로 찾아보면 무수히 많은 사례가 있는걸로 보아 고질병인듯....
캠마그네틱의 누유로 인해 누유된 오일이 배선을 타고 ECU로 들어가 전기적 신호 장애를 일으킨다는 말도 있고,
K40 릴레이가 문제라는 경우도 있고,
아니면 정말 저 센서가 문제라는 경우도 있고....
일단 내차의 경우에는 캠마그네틱 누유는 되지만 ECU까지 타고 들어가진 않은것을 확인했고,
혹시나 몰라 캠샤프트포지션센서 연결 배선도 BW100으로 세척..
그래도 되지 않아 아래와 같이 K40 릴레이를 뽑아봤으나 정상..
K40릴레이 박스 꺼내기는 쉬운데 전선뭉치들이 복잡해서 손넣기가 힘들다.
그리고 쌍용에서 구체어맨400s용 순정플러그를 샀다. 가격은 4만원 중반 정도..
품번 1631590003 이고
열어보면 NGK 이리듐레이저 IFR5E11이다.
가는놈과 오는놈 사진.
교체 후 엔진 시동 및 운전시 매우 조용해졌다.
핸들쇼바도 샀다. 이것 역시 구 체어맨 400s의 부품 호환..
실제 부품 보면 독일제 Stabilus이다.
그런데 이거 자가 교환 힘들듯.....차고가 워낙 낮아서.....
후드쇼바가 그랜저꺼 호환이 된다는데.. 그것도 알아봐야겠다.
즐겁게 플러그를 교체하고 진단기 돌려보니...엌....
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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