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인사동 맛집]조금(鳥金)*

by smolee 2014. 2. 15.
반응형




점심시간에 잠시 인사동으로 외출, 인사동은 잘 갈일도 없고 해서 식사할 곳을 찾아보지 않았는데

자주 가시는 곳이 있다고 해서 거기로....

날씨도 좋고 해서 기분도 좋고..


조금(鳥金)이라는 곳이다. 

중간에 분명히 음식 사진을 찍었는데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고 ㅜㅜ...

뚝배기에 밥을 하는 솥밥이라는게 주 메뉴이고 메뉴 종류는 여러가지인데

공통적인 부분은 보기에도 몸에 좋을 것 같은 재료(버섯, 죽순, 야채, 은행, 밤 등등)를 많이 넣어서 

밥이 참 푸짐하고 맛있다는 것.


단지 가격이 메뉴당 15000전후라는 건 조금 부담스러울 법도 하다.

그런데 얻어먹어 버렸으니 다음엔 멀로 대접해야할까 ㅎㅎㅎ


부산경기쪽에선 이런 밥을 약밥 또는 돌솥영양밥이라고 부르는데...음

아무튼 부담없고 자극없이 맛있는 밥을 먹기에 좋은 것 같았다.

참고로 사진의 왼쪽이 2호점, 오른쪽이 1호점이라는 것 같았다.



PS) 돌아다니다 보니 수제도장이라는게 요즘 커플 또는 애기, 또는 외국인 관광상품으로 많이 판매되는 것 같았다.

먼가 해서 봤더니...중학교 미술시간에 '전각공예'를 배우면서 실습했던 그거랑 똑같네;;;

차이점이라면 중학교때 쓴 돌은 조금 색깔이 안예쁜 활석(연한 재질의 돌이라 조각칼로 긁으면 긁힘)인데 반해

인사동에 있는 돌들은 빨강, 검정 등의 색상 돌이라는 점과....

그리고 도장의 옆면에 이쁜 모양을 새겨서 색을 칠해놓았다는 것.


그런데 커플기준으로 10~13만원씩 하던데......흠......

나도 전각공예나 해 볼까? ㅎㅎㅎㅎㅎㅎㅎㅎ







조금 / -

주소
서울 종로구 관훈동 123-4번지
전화
02-725-8400
설명
-
지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