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구아방(아반떼 J2)

휠얼라이먼트 조정(그루폰 할인, 일산 타이어클럽)

by smolee 2011. 8. 9.
반응형



지난 겨울 타이어를 급히 바꾸면서 휠얼라이먼트 조정을 하지 않고 그냥 다녔었다.

어느날 인터넷 사이트에서 읽은 것이 생각 나서, 고속에서 핸들을 놨더니 오른쪽으로 쏠리는 증상 발견.

어차피 16살 넘은 내 차에 완벽을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두 문제는 없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어떻게 하면 싸게 해볼까 하다가.....

어제 그루폰에서 9,900원 휠얼라이먼트를 발견 -_-...


일산의 타이어클럽이라는 곳인데, 이미 예전에 위메프에서 한 번 데인후로는 소셜커머스에 대한 인식이 좋진 않았지만
'그루폰은 그래도 글로벌? 기업이자나' 라는 근거없는 믿음으로 강행해 봄.
(사실 그래도 가기 전까진 만원짜리라고 대충 하고 치우진 않을까하는 걱정이 앞섬... 카센터 갈 때마다 드는 이 불안함은 어쩔수 없는듯)



휠 얼라이먼트의 원리는 간단한듯.....

앞 뒤 휠에 센서를 장착하고, 센서의 수평 및 정렬을 맞춰주고, 이후 센서가 작동하며 휠을 돌리면서 어느정도 편심되었는지를 알아보는 것 같다.
(물론 기계가 알아서 다 친절하게 알려줌... 좋은 기계다)




작업중인 시간을 틈타 찍어본 하체 사진.

근래에 바꾼 무려 정품 모비스 1번 파이프가 위용을 자랑하고 있다..... 기 보다는 혼자 새 부품이니까 좀 그런듯 -_-..





16년의 세월은 차체 곳곳에서 보인다.





그래도 다행이라면 붉은 녹만 표면에 슬었을 뿐 부식은 그다지 심하지 않다는것?

스테빌라이저 등의 부품은 조만간 교체 시기가 올 것 같다...-_-..



점검 결과
TOW
CAMBER
CASTER 값은 기준오차안에 들어 있다고 하고,

THRUST값?(차대 앞뒤쪽 비틀림 정도)은 0이라고 한다. 비틀림이 없다고 하는데....과연 16년 된 차가 없는게 말이나 되겠냐만 그렇단다 -_-;

자세한 정보는 http://ask.nate.com/qna/view.html?n=3558295  를 참고...


어쨌든 대충 보는것이 아닌 친절하게 봐 주셔서 기분이 좋음.





더불어....연비 측정을 하려고 지난번 기름 가득 넣은데다가 추가로 넣으려고 했더니.....
3만5천원 들어감.....ㅎㄷㄷ....

머냐...지난번 주유소......제대로 가득 채운게 아니었네...-_-..
왠지 게이지가 끝까지 안올라 가있더라.....

이렇게 해서 연비 측정은 다음번으로 연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