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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Car/밴쓰(W140 S320L)

W140 S320 벤쓰 점화플러그 교체(293,465km)

by smolee 2020. 12.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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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확진자가 일 1000명에 육박하는 시기의 주말...

 

뭐할까 하다가 지난 번 사 놓은 스파크 플러그를 교체하기로..

 

 

 

일단 근데 잠시 하기 전에 공기압을 봤다.

 

 

220km로 달릴...일은 없기 때문에?

걍 앞 33 뒤 35 정도로 공기압 보충 하고...

 

 

 

 

 

 

오늘의 작업장.

 

일단 에어 인테이크 쪽을 풀어제낀다.

육각 2개 풀고 휙~

 

 

 

 

 

6기통이라 6개.

전에 타던 SLK는 4개.

구성도 비슷하고, 작업도 비슷하다.

 

 

 

 

 

혹시나 해서 나중에 볼까 해서 ...

점화코일 품번 000 158 75 03(보쉬품번 0 221 506 002)

메이드인 슬로베니아?

 

 

근데 SLK는 슥슥 점화코일 및 플러그 케이블을 뽑을 수 있었는데..

이차는 좀 힘들었다...

 

 

 

 

 

어쨌든 뽑은 1번 플러그.

상태는 뭐 양호한듯.

 

 

 

 

 

기존것은 보쉬의 슈퍼플러스 FR8DC+ 이다.

원래 이 차 순정 플러그가 아니긴 함.

 

 

 

 

 

새로 들어가는 F8DC4 순정 플러그.

메이드 인 러시아.

 

 

 

 

 

순정플러그의 간극

 

 

 

 

 

2번 플러그 모습.

 

 

 

 

 

 

이렇게 하염없이 플러그들을 뽑고 꽂고....

 

 

 

 

 

아방이 정비한다고 플러그렌치대 사놓은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ㅎㅎㅎ

SLK도 이걸로 정비 하고..

 

 

 

 

아니 근데...

6번 플러그쪽에 오일이 좀 많이 묻었네..

 

1~5번은 깨끗했는데..

 

일단 최대한 닦은 후 조립.

 

 

 

 

 

다시, 기존 플러그들 순서대로 상태 찍기

1번.

 

 

 

 

2번

 

 

 

 

3번

 

 

 

 

4번

 

 

 

 

 

5번

 

 

 

 

문제의 6번

 

 

 

일단 이정도로 하고 끝난 후 본넷을 닫았는데, 안닫히네?

 

왜지...하고 봤더니...인젝터 커버를 놓고 닫았네 ㅠㅠ

 

 

 

 

 

 

어쩔수 없이 인젝터 커버는 멜팅으로 고정...ㅠ

 

 

 

 

 

30만이 눈앞이네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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