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확진자가 일 1000명에 육박하는 시기의 주말...
뭐할까 하다가 지난 번 사 놓은 스파크 플러그를 교체하기로..
일단 근데 잠시 하기 전에 공기압을 봤다.
220km로 달릴...일은 없기 때문에?
걍 앞 33 뒤 35 정도로 공기압 보충 하고...
오늘의 작업장.
일단 에어 인테이크 쪽을 풀어제낀다.
육각 2개 풀고 휙~
6기통이라 6개.
전에 타던 SLK는 4개.
구성도 비슷하고, 작업도 비슷하다.
혹시나 해서 나중에 볼까 해서 ...
점화코일 품번 000 158 75 03(보쉬품번 0 221 506 002)
메이드인 슬로베니아?
근데 SLK는 슥슥 점화코일 및 플러그 케이블을 뽑을 수 있었는데..
이차는 좀 힘들었다...
어쨌든 뽑은 1번 플러그.
상태는 뭐 양호한듯.
기존것은 보쉬의 슈퍼플러스 FR8DC+ 이다.
원래 이 차 순정 플러그가 아니긴 함.
새로 들어가는 F8DC4 순정 플러그.
메이드 인 러시아.
순정플러그의 간극
2번 플러그 모습.
이렇게 하염없이 플러그들을 뽑고 꽂고....
아방이 정비한다고 플러그렌치대 사놓은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ㅎㅎㅎ
SLK도 이걸로 정비 하고..
아니 근데...
6번 플러그쪽에 오일이 좀 많이 묻었네..
1~5번은 깨끗했는데..
일단 최대한 닦은 후 조립.
다시, 기존 플러그들 순서대로 상태 찍기
1번.
2번
3번
4번
5번
문제의 6번
일단 이정도로 하고 끝난 후 본넷을 닫았는데, 안닫히네?
왜지...하고 봤더니...인젝터 커버를 놓고 닫았네 ㅠㅠ
어쩔수 없이 인젝터 커버는 멜팅으로 고정...ㅠ
30만이 눈앞이네 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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