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IBM Selectric II 전동타자기 구입 및 오버홀..

by smolee 2020. 4. 12.
반응형

요새 IBM의 골동품 노트북을 모으다 보니 가끔 IBM의 타자기가 매물로 나온걸 자주 보는데...

보다가 관심이 있어 찾아보게 되었다


https://en.wikipedia.org/wiki/IBM_Selectric_typewriter


여길 보면 되고...


1 2 3가 나왔는데, 특징으로는 '볼'이 있어서 빠른 속도로 타자도 가능하고, 폰트 자체를 볼 교체로 바꿀 수 있다는 것.

여튼 시대의 명품이었다고 한다. 요새도 모으는 사람들이 많고...


읽다보니 한 번 써보고 싶어서 싸게 나온 매물을 구매했다.

바로 아래의 셀렉트릭2...






작동은 되긴 됐지만 뭔가 쩌들어서 정상적인 작동은 되지 않았고...

걍 가지고 있을까 그래도 좀 고칠까 하다....뜯어보니 내가 수리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더라.


어찌어찌 알아내서 시흥에 있는 IBM 수리장인에게 맡김.

수리비가 생각보다 많이 나왔는데.... 고민하다가 수리하기로 함.




근데 가보니 이런것들도 많더라

이게 더 이쁘네 ㅎㅎㅎㅎ





컨티넨탈 영문 타자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