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올란텔(올란도 2.0 LPG)

올란텔 엔진오일/에어필터 교체(112,517km)

by smolee 2020. 3. 22.
반응형

올란도를 10만300km에 가져온 후 거진 1만킬로를 넘게 지났다.

차 가져올때 엔카쪽에서 오일류를 모두 교환을 해 줘서 맘편히 타고 다녔는데 벌써....


쨌든 그래서 주문했다.

어디서 주문했는지 기억이 안나네...씨몰에서 했나?



이렇게 해서 53400원 들었다. 

진짜 싸네...ㅋㅋㅋㅋㅋㅋ

이래서 국산차 타는거다 싶다....올란도는 뭐 할때마다 감사하다.

(썩차 SLK 꺼져)






오일도 그냥 이때 장기 출장기간이어서 이거저거 알아볼 시간도 없고

귀찮기도 해서...(사실 이거저거 알아보는게 내 취민데 이게 귀찮을 정도라면 얼마나 그때 힘들었었는지....ㅠ)


그냥 순정으로 주문함.




순정 등급은 DEXOS 1 GEN2 5W30 임.

오일 제조는 에쓰오일이네.







총 4.x리터 필요하대서 5리터 주문.


쉐보레 GM 엔진 등급이 DEXOS인데... 이거랑 다른 표준 등급이랑 매칭이 좀 어려워서....

걍 안전하게 순정으로 가자.





오일필터 역시 순정...

이건 메이드 인 USA네...






에어 필터.

역시 순정.


썩차 SLK탈땐 생각지도 못하는 순정품들  원없이 써보자.





왜 찍었는지 모르지만 오일 갈다가 한장 찍어 봄.

배기가스 보증은 10년 or 19만2천km군....

한동안은 계속 걱정없이 종합검사 셀프검사 가능하겠군






시동을 좀 걸어놓아 오일을 따땃하게 해 놓은 후

시동끄고 배터리에 오일 펌프 연결 해서 뽑아냄.

거의 4리터 나온거 같다.






오일필터도 갈아 주고..

Hengst 제품이네.






오일필터도 갈기 좋게 위치해 힜고,

별도 도구 없이 손으로도 풀린다


좋네 좋아 ㅎㅎ






같이 온 신품 오링을 교체해 주고..

오일좀 뭍혀주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어필터 교체.

기존 필터가 오염이 좀 있네 ㅎㅎㅎ



5만3천원으로 보람찬 정비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