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성신여대 맛집]60년 전통의 태조감자국

by smolee 2018. 9. 4.
반응형

또 뭘 먹을까 하다가 찾아보니...

성북구에 국내에서 아마 제일 오래된 감자국(뼈해장국)집이 있다고?

서울 이사오니까 좋은게 많네 ㅎㅎㅎㅎ.....

서울 미래유산에도 선정되었다니 한 번 가보는 수 밖에...




일단 주차를 할 곳이 마땅찮으니 성북구청 주차장에 주차한다.



운영시간 이후에 들어가면 공짜!




그리고 조금 걸으면 나오는 곳.

을지로 가맥골목처럼 파라솔이 넓게 펴져 있고 ㅎㅎㅎ



이런곳이다.


메뉴가 벽에 써 있다...


둘이니까 최고다 세트로...

아마 사이즈가 소소 - 소 - 중 - 대 정도 되는거 같다.



1958년 1월 24일 개업이란다....ㄷㄷ..






요렇게 깻잎이 많이 들어간 감자탕이 오고..





고기 먹고 라면 사리 추가






그리고 볶음밥 2인분 ㄷㄷㄷㄷ



배터지는줄......




안쪽에 보면 머 이런저런 볼게 많다. 

감자국 주제가도 있다(강원도 국가인가?)



병뚜껑 막드시 입조심 말조심

한우물을 파야 물이 생긴다

장사는 목숨걸고 해야한다 등등의 좋은 글도 써 있고..



단 내 기준에서는 고기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는데....

그것만 빼면 분위기도 좋고 저렴하고 좋았음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