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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Car/슬기(SLK230K R170)

SLK 각종 소모품 관련 정리(업데이트중)

by smolee 2017. 1.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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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리스트

https://bevo.mercedes-benz.com/bevolisten/bevo-sheets-sort1.html


--오일교체기

http://www.benzworld.org/forums/r170-slk-class/1301248-oil-change-slk230.html


http://workshop-manuals.com/mercedesbenz/


http://www.web-wizard.net/w124/MB_Engine_Oil_Specs_229-1.htm

http://www.web-wizard.net/w124/MB_Engine_Oil_Specs_229-3.htm

http://www.web-wizard.net/w124/MB_Engine_Oil_Specs_229-5.htm


http://motor-wiki.ru/?page_id=185



[엔진오일]

1만2천킬로 1년


6쿼터 (0.946l x 6) = 5.676 L


모빌1 Full Synthetic 0w40


오일교체 공임 1만내외


The owners  manual states 5W-40 10W-30 or 10W-40 MB 229.1


MB229.1 또는 MB229.3

Basically 229.3 was designed for pre model year 2004 engines that used paper filters and a drain interval of 12k miles.

229.5 took over in MY2005 for a longer drain life of 15k miles and a wool filter.


http://oiltop.co.kr/

http://www.mujugipot.co.kr/



[오일필터]

체어맨 6천원내외


[에어클리너]

순정 2.3만내외

4년 6만마일



[미션오일]

펜토신ATF1 6리터정도

German Technology ATF353 DPS

일반교환 20번후 순환식 30전후

8L

MB236.12

MB236.14(http://motor-wiki.ru/?page_id=1850)

교환빈도 6만km



[디퍼오일]

0.7L  85W90 235.7(http://motor-wiki.ru/?page_id=185)

GL-4 75w-90 (LSD없는) : 암스오일 풀합성유

교환빈도 매 9만km




[냉각수]

냉각수 8~8.5리터

3년마다 교체

6만km or 

MB325.0 326.0



[브레이크액]

2년마다 교체(봄) 3만KM

0.6L

MB331.0


[연료필터]

4년 6만마일에 1번


[drive shart flex discs]

4년 5만마일


[retighten steering gear bolts]

4년 5만마일


[루프 윤활]

3년마다



[스파크플러그]

5년 10만마일



[파워스티어링]

MB236.3(http://motor-wiki.ru/?page_id=185)


[냉매]

R134A 0.85kg MB361

오일압축기 0.02~0.12kg MB362.0


[루프 유압오일]

0.42L MB343





아래는 퍼온것

r170 엔진오일 규격은 MB229.1 또는 MB229.3 규격 승인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 참고로 제가 고가의 엔진오일을 사용해 봤는데 엔진정숙성은 확실히 좋지만, 응답성이 규격 제품보다는 떨어지더군요~

 

r170 미션오일 규격은 MB236.12 규격 승인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면 됩니다.

 - 이 규격이 5단 자동미션용이며 롱라이프버젼이라 170 정품 설명서에는 미션오일 무교환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전엔 벤츠정품오일을 구해 교환하였는데..... 고질적인 미션오일호스 교체를 위해 정품오일을 찾는 중

     아래 사진과 같이 거의 전용오일에 가까운 오일을 찾아 올려봅니다.

     사진 중간 스펙에 보시면 딱 한개 236.12만 되어 있어 믿을만 합니다.

       참고로 쌍용오일을 많이 교환하시는데 규격보시면 236.12 규격은 아닙니다. 예전 구형 체어맨일땐 나왔는데....

     이젠 더이상 구형5단미션이 없는지 안 나옵니다. 따라서 요즘 나오는 ATF 134 67단용입니다.

       마지막으로 4~5리터 교환은 비추합니다. 이왕 하실꺼면 미션오일필터, 가스캣 교환하시고 경유로 내부 좀 세척해주시고

     순환식으로 잔유 다 빼시고 교환하면 좋습니다. 대략 12리터정도 준비하시면 될겁니다.

 

r170 디퍼런셜오일(데후오일) LSD가 없는 GL-4 75w-90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 대부분은 쌍용으로 많이들 하시는데 현대/쌍용은 100프로 합성이 아닙니다. 가격차이 별반 없으니 이왕이면 100프로로

    교환하세요~~

 

이상으로 참고 자료였습니다. 참고 사진도 올립니다. ^^






http://cararac.com/engine_oil/mercedes-benz/slk.html   5W40 5.5L

 

All temperature ranges: 0W-30, 5W-30, 0W-40, 5W-40, 5W-50.
-4 degrees F and higher: 10W-30, 10W-40, 10W-50, 10W-60
+5 degrees F and higher: 15W-40, 15W-50
+23 degrees F and higher: 20W-40, 20W-50

 

 

https://www.startekinfo.com/StarTek/outside/9511/?requestedDocId=9511

 

http://bevo.mercedes-benz.com/bevolistenmain.php?navigation_path=bevolisten&blatt=229.5&content_action=show

 

http://www.mbusa.com/mercedes/service_and_parts/owners_manuals

 

 

http://www.startekinfo.com/StarTek/outside/11498/?requestedDocId=11498

 

http://m.blog.naver.com/autokyw/70165367074

 

 

- MB 229.1   : 가장 기본이 되는 규격

 

- MB 229.3   : 배기가스 정화장치의 촉매에 독이되는 인,황의 함량을 규제 (229.1에서는 함량의 규제가 없었음.)

 

- MB 229.5   : 오일의 소모량을 최소화하기 위해 증발량(Noack)을 강화 (13% -> 10%)

 

- MB 229.31 / MB 229.51 : 229.3 229.5의 규격을 강화한것으로 황산회분,,인의 함량을 강화하여 DPF,삼원촉매장치의

                                     보호를 위한 규격(Euro 5의 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른 Low SAPS화 시킨 엔진오일)

 

벤츠 승용차용(가솔린,디젤포함) 엔진오일의 규격중에는 MB 229.51이 가장 좋은 규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29.3이나 229.31 or 229.5 229.51 


http://www.r170slk.com/engine-oil-and-filter-change/





K40릴레이 : http://www.slkworld.com/slk-r170-general-discussion/1030-k40-relay-module-4.html



기타 정리 잘된곳 : http://blog.daum.net/lghard/2458718


Map센서 추가 장착 : http://cafe.naver.com/elts2/368



ECU리셋 : 

ECU Reset 방법

1. key를 on 위치(2단) 로 옮긴다. (시동은 걸지 않음)

2. 악셀을 풀로 밟고 5초를 기다린다.

3. key를 원위치한다.(뽑지않는다.)

4. 악셀을 원위치한후 최소 2분을 기다린다.




인젝터 : 

아참 447과 449 인젝터는 서로 다릅니다 호환불가입니다
물론 체어맨400과도 분사량이 틀려 호환불가입니다
기존것이건 중고품이건 탈착후 재장착시에는 인젝터오링은 꼭 신품으로 바꿔줘야합니다
오링은 벤츠정품 쌍용구체어맨용 구엑센트용 이렇게 호환됩니다



오일세퍼레이터 : 

백날 인터쿨러 세척해봐야 의미없습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오일세퍼레이터입니다 
일명 잠바카바 옆에달린 검은색 플라스틱 부품입니다
이걸 일년에 한두번 즉 오일교환시에 분리해서 구멍 세군데로 캬브크리너(스프레이식or거품식)를 뿌려 불린다음 에어로 불어내거나
크리너없을땐 퐁퐁물로도 여러번 헹궈내주면 찌꺼기가 빠져 오일과 블로바이가스가 잘분리돼서 인터쿨러쪽으로 엔진오일이 안넘어옵니다
그로인해 에어매스센서 오염이 현저하게 줄어 센서수명이 길어지죠
바로가는 지름길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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