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여행

아이와 함께 -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by smolee 2022. 3. 24.
반응형

역시나 또 다가온 주말....

 

어딜 또 갈까 하다가 찾은 서대문 자연사 박물관.

특이하게 여기는 구청에서 운영한다고 함.

 

https://namu.sdm.go.kr/site/main/home

 

HOME

서대문자연사박물관,HOME

namu.sdm.go.kr

 

 

 

여기는 어른 6천원이라는 입장료가 좀 부담스러운 곳...

그러나 운이 좋게도 

 

"『공직선거법』제2조 및 『지방교육 자치에 관한 법률』제8조와 제22조에 따른 선거에 있어서 투표에 참여한 사람으로서 선거관리위원회가 발급한 투표확인증(해당 선거의 선거일 후 3개월까지 유효함)을 제출한 사람"

은 무료임 ㅎㅎㅎㅎㅎ..

 

가봄...

 

생각보다 찾기 힘든 위치에 있고, 

주차장은 만차여서 옆에 있는 연북중학교 운동장으로 안내해 준다.

종일 주차 2천원으로, 어찌생각하면 시간제인 박물관 주차장보다 좋음.

 

 

매표소에서 약간 실랑이(?)

투표확인증을 건네주고, 입장권을 주시더니 투표확인증은 수거하는거라고...?

아니....왜 그걸 수거하시냐..... 복사기가 없다고...

여차저차 복사를 해오셔서 다시 주시긴 함...ㅎㅎ

 

 

어쨌든...

층은 총 3개층...3층부터 구경하면서 내려와 본다.

사람은 생각보다 많음..

아무래도 서울근교에 '자연사'붙은데가 여기밖에 없어서 같음.

 

참고로 층간 유모차 이동이 불가하다... 엘리베이터만 가능한데 엘리베이터가 느려...

 

 

 

 

이런 터치터치 하는 게임도 있고

모르는 애들이랑도 잘 노네 ㅎㅎㅎㅎ

 

실제 운석을 만져볼 수 있는 기회...

 

 

 

3층에서 본 2층...

3층은 우주, 2층은 공룡이다.

 

아이가 저거 보더니 당장 내려가자고 조름 ㅠ

 

2층..

티라노 머리뼈

 

 

 

실물로는 처음보는 공룡뼈들..

 

 

 

어류도 많고

엄청 큰 물고기도 많네 ㅎㅎㅎ

 

그러나 장소가 협소하긴 하다....

 

다보고 나오면 왼쪽에 이런곳도 있고

공룡이 마스크 끼고 있음.

 

 

옆에 딸린 공원에서 공룡화석 발굴 놀이 하다가 집으로...

 

 

근데 언제쯤.....스미스소니언같은 그런 곳이 한국에 생길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