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여행

용산 전쟁기념관

by smolee 2022. 2. 20.
반응형

이번 주말 어디로 갈까.....

 

아이를 위해 가는 것이지만 사심을 넣어서 용산 전쟁기념관을 가기로 한다...

 

여기에 어린이 박물관이 있는데 예약제라... 검색해보니 마침 두시간 후 4자리가 딱 남았네???

예약후 출발!

 

 

 

서울시내에 살아서 좋은것은... 이런 곳들이 가까이에 있다는것?

30분 조금 걸려서 도착.

 

특이사항으로는 주차장이 진입하면 B2인데... 거긴 거의 만차이고, 

한층 올라가면 B1은 텅텅 비어있다?

보통 B1-->B2로 유도되지 않나? 흠... 지하에 벙커라도 있는건가...ㅎㅎㅎ

 

 

여튼 지하1층에 널널하게 주차하고 걸어 올라간다.

 

오.....

이거 뭔 ㅋㅋㅋㅋ

옥상에 코브라가 있네...

 

일단 입장. 입장료는 무료.

전쟁기념관은 모두 다 무료다. 주차비만 나옴.

 

표를 받고...

동물들이 육 해 공 해병인가 ㅋㅋㅋ

 

 

 

어린이 박물관은 크게 볼것은 많이 없다..

과학관도 아니기에 신기한것도 많이 없고....

그렇다고 애들에게 무기를 소개하기도 애매하것지...ㅎㅎ

 

그래서 한 40분만에 다 보고 나옴.

 

 

모 요정도가 있다고 보면 되겠다..

 

 

 

자...

이제 나와서 옥상으로 ㅎㅎㅎㅎㅎ

캬 멋지다

 

아이가 좋아하는 헬리들이 많아!

 

 

이건 내가 중학교때 아카데미키트로 조립했던 이로코이....ㅋㅋㅋㅋ

이걸 실물로 보네..

 

 

하지만 가장 멋진건 코브라.....

아파치는 현역이라 없나?

 

 

얘는 북한 무장선박 격침했다고 킬마크도 그려놨네...

 

 

 

이렇게 헬리들을 다 보고.....

이제 본관으로 이동!

저어기 보이는 대한민국 포방부..

 

 

 

 

엘베를 타고 2층으로 이동 해서 전시실 출입구로 이동.

본관 전시실은 3개층으로 되어 있고... 3층부터 구경하기로..

 

 

3층은 월남전 파병에 대해서 꾸며놓았다.

 

 

이런것들도 원본이 있고...

 

 

옛날엔 이걸 다 한자를 다 썼네.......

 

 

 

 

 

 

 

 

 

움직이는 헬기 모형에 아이는 눈을 떼지 못함...

 

 

 

당연한 말인데

요즈음은 당연하지 않나?

 

 

 

그외에도 아덴만 여명작전같은것도 나와있고...

 

 

그리고 국군 코너

 

 

 

와 군대가면 이걸 다 준대!

좋겠다!

 

 

 

어느옷이 제일 멋지니?

 

 

 

나름 잘 구성해서 꾸며놓은거 같다.

 

 

 

 

아이는 저 박격포가 제일 좋다는군...

 

 

이거 천궁이라는데?

실물이 전시되어 있을줄이야(교보재인가?)

 

 

 

사이드와인더

 

 

 

 

이지스함

모형크기가 후덜덜 하다...

 

 

 

비행기가 나와서 신난 아이

ㅎㅎ

 

 

전쟁기념관에 입장하기 전 가졌던 고루할거라는 편견이 어느정도 해소될 정도로..

나름 영한 감각으로 꾸며놓았다.

 

근데..여기에 와서 데이트하는 애들은 왜 여기서 데이트? ㅋㅋㅋㅋ

 

 

 

나라 뿐 아니라..

개인도 역시 힘을 길러야 한다.

회사 생활도 마찬가지....

 

 

 

중간에 걸려있는 전투기들과 각종 디오라마? ㅎㅎ

 

 

 

 

그리고 2층의 호국추모실.

사실 여기부터 가야하는게 맞는데... 부끄럽네

엄숙한 공간안에, 천장 돔에서 한줄기 빛이 내려오는 컨셉이다.

여기를 나오면 자연스럽게 1층의 전쟁역사실로 넘어가게 되는데...

동선이 좀 이상한게... 그러면 2층의 6.25전쟁실을 보려면 또 올라가야함....

 

 

 

1층에 있는 거북선

 

 

1층의 전쟁역사실에는 삼국시대부터 조선까지의 각종 자료들이 있는데

아이가 급 재미없어해서 빠르게 보고 나옴....

각종 도검들이 볼만하다. 아마 레플리카겠지만..

 

 

 

그리고 1층에 신기한게 있는데 ㅎㅎㅎㅎㅎ

 

무려 이런게 있네?

 

이승만 대통령의 의전차인 캐딜락 플리트우드 62다.(Cadillac Fleetwood 62 Sedan)

8기통 5962cc 289마력..

창덕궁에 있던것을 2억들여서 완벽 복원했다고 한다.

 

 

 

와....

이건 머 W140하고는 또다른 멋이....

크기도 W140이 비교가 되지 않는구만 ㅋㅋㅋ

 

 

 

 

그리고 또 그 옆에......

 

ㄷㄷㄷㄷㄷㄷ...

김일성이 6.25때 런 하면서 그때 평양근처에서 노획했던거라는데... 스탈린이 선물로 준거라고?

 

웃긴게 이승만이 이 차를 워커장군 부인에게 선물하였는데, 미국에서 이걸타고 가던중 고장나서 다른차와 교환 했다고 ㅋㅋㅋㅋㅋㅋ

 

별의 별 사연이 다 있구나.....

 

차종 : ZIS-110

엔진은 8기통으로만 되어 있는데.... 이것도 한 6천CC 정도 되지않을까?

궁금해서 찾아봄. 6천cc 맞네

https://nashipoezda.ru/ko/warehouse/opisanie-montazha-elektroprovodki-zis-110-novyi-kommentarii.html

 

배선 설치 zis 110에 대한 설명. 새로운 코멘트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공유

nashipoezda.ru

 

 

아까 이승만 캐딜락도 큰데 이건 더 크다...

이게 원래 캐딜락을 벤치마킹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왜 더 크지 ㅎㅎ..

 

 

 

옆엔 M72도 있는데... 작동은 불가한 상태...

 

 

 

 

 

대충 안을 다 보고 나와보니...눈이온다 ㅎㅎㅎㅎ

눈은 내리고 즐거운 아이와 미사일(?)

 

 

 

원래 여기가 육군본부가 있었던 곳이라고 하는군...

이제는 돌아가신 백선엽 대장의 이름이 보인다.

 

 

 

 

각종 장갑차도 직접 타보면서 시간이 잘간다 ㅎㅎㅎ

 

 

 

제2연평해전 당시 6명의 안타까운 전사자가 발생했던 참수리 357...(모형이다)

그때가 벌써 20년이 지났다니....

 

https://namu.wiki/w/%EC%A0%9C2%EC%97%B0%ED%8F%89%ED%95%B4%EC%A0%84'

 

 

 

 

 

아이의 호응이 괜찮고, 주차비도 다둥이로 50%할인하니 4시간정도 있었는데 오천원? ㅎㅎ

자주 오는 것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