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여행

다시 찾은 전쟁기념관

by smolee 2022. 4. 4.
반응형

대통령 선거 이후 청와대 이전 문제로 시끌시끌하다.

 

개인적으로는 공약이었으니 하는건 오케이인데...

 

 

문득 뉴스를 보다가 주말에 어디갈지를 바로 결정 ㅎㅎㅎㅎ

 

요번엔 정문으로 들어와봤다.

매번 후문쪽으로 주차하다보니 바로 건물 내부로 들어오곤 했었는데..

 

 

 

평화를 원하거든 전쟁을 기억하라.

요즘 우크라이나 러시아 사태를 봐도 그렇고, 그동안 다들 머릿속으로만 알던 글귀가 현실로 다가오는 요즘.

 

국사책에 나오는 ㅎㅎㅎㅎ

 

 

이것도 국사책에 나오는...

 

지방살다가 와서 그런가, 책에 있던 것들이 막상 눈앞에 근처에 있으니 참 신기하다....

서울 사람들은 모를꺼야 ㅎㅎ

 

 

 

Freedom is NOT FREE.

자세히 보면 기념사업위원장 백선엽

 

 

 

그 지하에 이렇게 남들이 잘 모르는 공간이 있다. 비상대비체험관

 

 

뭐 여러가지 있긴한데, 애랑 요거 퀴즈 맞추고..

 

 

100점 받아서 마스크5장 받음 ㅎㅎㅎㅎ

 

 

 

 

요거도 유명하지... 국사책에 나왔었는데..

 

요새도 나오나?

 

 

 

 

"Our nation honors her sons and daughters who answered the call to depend a country they never knew and a people they never met"

 

 

 

 

어린이 박물관 앞에서 한컷.

 

비행기랑 로켓 날린다고 다들 신나있음.

 

저 멀리 보이는 국방부(미래의 청와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