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721

캐논 EF렌즈군 저렴이 3종(50.8 - 쩜팔, 28-105, 24-85) Canon Lenses 5D를 사고나서, 이제 렌즈가 필요한 시점이 왔다... 기존에 있던 렌즈는 바로 요것.EF 28-105mm F3.5~4.5 과거 필름카메라 시절 EOS-5에 번들로 나왔던 렌즈인데...화각도 여행용으로 좋고, 나름 USM이라서 리비전2인가 3까지 나온 렌즈이다. 이 렌즈는 EOS-5 때 나온거라 완전 초기 버전인데....나름 준광각에서 준망원 커버를 해주어서 편하긴 했으나...광각이 조금은 아쉬운데다가 F4.5 고정이 되어 버려서(고장인듯;)........ 이걸 샀다. EF USM 24-85 F3.5~4.5 광각이 약간의 차이지만 좀더 넓다. 망원은 좀 줄어들지만.대신 28-105보다 더 가볍고, 화질도 좋은거 같은 느낌이 듬.무엇보다 중고가도 저렴하고.... 이건 앞으로 여행갈 때 내 주력 렌즈가 될 .. 2015. 7. 23.
암살 (2015) Assassination 감독최동훈출연전지현 (안옥윤 역), 이정재 (염석진 역), 하정우 (하와이 피스톨 역), 오달수 (영감 역) 1933년 조국이 사라진 시대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일본 측에 노출되지 않은 세 명을 암살작전에 지목한다. 한국 독립군 저격수 안옥윤, 신흥무관학교 출신 속사포, 폭탄 전문가 황덕삼! 김구의 두터운 신임을 받는 임시정부 경무국 대장 염석진은 이들을 찾아 나서기 시작한다. 암살단의 타깃은 조선주둔군 사령관 카와구치 마모루와 친일파 강인국. 한편, 누군가에게 거액의 의뢰를 받은 청부살인업자 하와이 피스톨이 암살단의 뒤를 쫓는데...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이들의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이 펼쳐진다! .....오늘 개봉한 영화를 우연찮게 보러가게 됐다.한국영화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나로선 큰 기대하지 않고.. 2015. 7. 23.
인사이드 아웃 (2015) Inside Out 감독피트 닥터출연에이미 포엘러 (기쁨 (목소리) 역)필리스 스미스 (슬픔 (목소리) 역)리처드 카인드 (빙 봉 (목소리) 역)빌 하더 (소심 (목소리) 역)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우리가 행복하게 만들어 줄게” 모든 사람의 머릿속에 존재하는 감정 컨트롤 본부. 그곳에서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기쁨, 슬픔, 버럭, 까칠, 소심 다섯 감정들. 이사 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라일리’를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감정의 신호를 보내지만 우연한 실수로 ‘기쁨’과 ‘슬픔’이 본부를 이탈하게 되자 '라일리’의 마음 속에 큰 변화가 찾아온다. '라일리'가 예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서는 ‘기쁨’과 ‘슬픔’이 본부로 돌아가야만 한다! 그러나 엄청난 기억들이 저장되어 있는 머릿속 세계에서 본부까지 가는 길.. 2015. 7. 23.
캐논 스피드라이트 300TL, 540EZ, 550EX 등...(Canon Speedlite, Strobe, strobo) 캐논으로 넘어온지 얼마 되지도 않는데, 필름 카메라 부터해서 많은 기기를 들이게 되었다.그 중에 스피드라이트(흔히 스트로보나 플래시라고 부르는..)도 벌써 3개나...;;; 그래서 한 번 모아놓고 찍어봤다. 왜 3개라고 해놓고 4개냐면.......젤 왼쪽꺼 그냥 하나 더 추가해서 찍어봤다. 요건 KAKONET의 가이드넘버 28짜리 앤틱 플래시다.브라켓 연결하고, 싱크로 케이블을 이용해 연결해서 발광.완전 수동 플래시인데, DSLR엔 가능하면 연결자체를 하지말것 ㅎㅎㅎ 아래는 스펙이다.(예전에 Nissin 브랜드로도 OEM생산된듯) SPECIFICATIONS: Guide number: 28 (ASA/ISO 100) Angle of coverage: 60° horizontal, 45° vertical; co.. 2015. 7. 21.
월-E (2008) Wall-E 감독 앤드류 스탠튼출연 벤 버트 (월-E (목소리) 역), 엘리사 나이트 (이브 (목소리) 역), 제프 갈린 (선장 (목소리) 역), 프레드 윌러드 (셸비 포스라이트 (목소리) 역) 텅 빈 지구에 홀로 남아 수백 년이란 시간을 외롭게 일만 하며 보내던 월•E (WALL-E: Waste Allocation Load Lifter Earth-Class, 지구 폐기물 수거•처리용 로봇). 그런 그가 매력적인 탐사 로봇 ‘이브’와 마주친 순간, 잡동사니 수집만이 낙이던 인생에도 소중한 목표가 생긴다. 이브는 지구의 미래를 결정할 열쇠가 우연히 월•E의 손에 들어간 사실을 알게 되고, 고향별로 돌아갈 날만 애타게 기다리는 인간들에게 이를 보고하기 위해 서둘러 우주로 향한다. 한편 월•E는 이브를 뒤쫓아 은하를 가로.. 2015. 7. 18.
Time 2015. 7. 11.
Present 2015. 7. 11.
Ambulance 장소 : 종로5가 2015. 7. 11.
종로5가]메이플레이스 호텔 셀란키친 런치 부페(Mayplace CellanKitchen) 점심때 첨으로 가 본 메이플레이스 호텔. 라마다 호텔 체인 비슷한 중저가 호텔 브랜드다. 점심에 런치세트를 한다기에..... 시간은 2시까지. 런치 부페는 15000원이고, 저중 1개 메뉴를 고르고 나머지는 가서 직접 떠오면 된다. 난 함박으로... 생각보다 공간은 좀 많이 협소한 편이며, 예약하는게 좋을거 같다. 메뉴는 샐러드류가 대부분인데, 그냥저냥 가격에 비해선 적당하거나 약간은 모자란 느낌. 함박스테이크 나왔다. 맛은 그냥 쏘쏘. 과일종류는 몇가지 없긴 하지만 신선한듯. 가끔 기분 전환겸 가 볼만한 곳인듯. 카페 셀란 / -주소서울 종로구 원남동 25번지 메이플레이스 1층전화070-4520-7420설명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2015. 7. 8.
이민기 결혼식(& 장기하) 2015.05.23 가회동 성당 고등학교 친구의 결혼식이 있었다. 당시 학교 다닐 때 제일 공부를 잘 했던 친구라, 부럽기도 많이 했던 친구였다. 그런데... 나중에 커서 가수가 될 줄이야 ㅋㅋㅋㅋㅋㅋ물론 본업은 따로 있지만....아무튼 내 주변 사람중에 틀에 박힌 삶을 살지 않는 유일한(?) 친구다. 장소는 가회동 성당...어딘가 했는데 지나가다 본 적이 있는 곳이다.내부는 생각보다 무척 넓었다.하객으로는 장기하, 리쌍의 길, 이적, 이자람 등이.....ㄷㄷ... ...성당 식이 끝나고....(이 때는 EOS 5D를 구매하지 않았던 때라, T90을 가져갔는데...필름을 더 가져갈껄이라는 후회가...ㅠㅠ)앞 마당에서는 장기하의 축하 공연이 벌어졌다. 대략 이런 분위기... 동영상도 올려 본다(중간에 문자?가 와서 끊김 ㅠㅠ)정말 신나는.. 2015. 7. 6.
다육이 근황 아주 무럭무럭 두 아이다 잘 크고 있다.물을 적게 주는 전략이 주효한듯...ㅎㅎㅎ 이 아이 '희'는 자기 이름 답게 여성스럽게 붉은 물이 들고 있다.부농부농한 색깔이 아주 이쁘다... 반면에 이 아이는 뽀얀 분이 하얗게 내려앉아 쑥쑥 크고 있다 나와 같이 한 식물들 중에 제일 오래 같이 가고 있는 아이들.. 2015. 7. 6.
서대문 맛집] 김치찜이 맛있는 한옥집 본점 팀 행사로 갔던 곳.김치찜이 유명하다고?... 오래된 한옥을 개수한 곳이다... 가격은 맛집 치고는 좋은듯? 뭔가 오래된 집인데도 신세대적으로 해 보려는 게 곳곳에 보인다.페북같은데 올리면 음료수도 준다던데 그냥 안함 ㅎㅎㅎㅎ 군침돈다 ㅋㅋㅋㅋㅋ 계란말이도 ㅎㅎㅎ난 근데 이런데 와서 계란말이 먹는 사람 이해는 안감...가성비가 너무 떨어지잖아...그래도 맛있긴 하니... 가게안이 아주 미어터진다 ㅎㅎㅎ장사 잘되네... 한옥집 / -주소서울 서대문구 냉천동 178번지전화02-362-8653설명소담한 한옥에서 맛보는 김치찜요리 전문점 2015. 7. 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