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SANDISK 64GB MICRO SD UHS-i ULTRA 구입.

by smolee 2014. 2. 14.
반응형

폰을 옵티머스 뷰1에서 G2로 바꿨다. 일단 G2의 감상평은 다음기회에 올리기로 하고...

무엇보다 외장메모리를 추가할 수 있다니 이런 신세계가...ㅠㅠ..... 거기다 24/192 완벽 재생 가능하단다.(단 이어폰 꽂았을때만..)

 

그런데 내장 메모리로는 좀 부족할거 같고(32GB)...해서 메모리를 알아봄.

우리가 잘 아는 트랜센드나 산디스크, 샘숭 같은 경우에 현재 기준 32기가가 신품 2만원후반 ~3만초, 64기가 5만원 전후반~6만원대까지였는데...
어차피 넣을게 음악밖에 없으니... 첨에는 FLAC으로 넣으려 하다가 앨범아트 정리랑 태그정리 도저히 못할거 같아서 그냥 아이튠즈를 이용한 AAC(M4A)로 리핑하기로 함.

이렇게 리핑하면 시디 한장당 보통 150~200메가로 추출된다. 5장에 1기가니까....64기가면 320장정도 되나? G2가 다행히 64GB SDXC까지 지원을 한다.

 

아무튼 그렇게 AAC로 리핑, 64기가로 결정하고 좀 더 알아봄.

메모리에도 읽기 쓰기속도 차이가 존재한다. 요즘 기준으로는 CLASS 로 표시하는데 10에 가까울수록 빠른 속도임. 그리고 UHS-i 라는게 있는데 이게 CLASS 10의 다른 표기라고 카더라.

 

그래서 장터에 잠복해서 약 1주일만에 35000짜리 64기가 산디스크 메모리를 획득.

아 물론 쓰던 메모리라 먼가 야시꾸리한 동영상이 없을까 내심 걱정(이라쓰고 기대라고 읽는다)했는데.... 다행히 선량한 인간이 쓰던것이었는지 그런건 업ㅂ음ㅋㅋㅋㅋ

회사 근처라 직거래하고 얼굴도 보고..

 

 

 

도색이 이쁘다 ㅎㅎㅎㅎㅎㅎㅎ

 

 

 

 

 

속도 TEST. 속도는 대용량일수록 40MB/s에 근접함.

 

 

싸게 잘 샀다. 물론 MLC보다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TLC라.... 썼다 지웠다 하기에는 맘이 좀 불안하지만...;;

음악만 계속 쌓아두고 재생만 하는 용도로는 딱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