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여행

아이와 함께 - 고양어린이박물관, 서오릉(+쿠아촉디)

by smolee 2022. 6. 11.
반응형

요즘 날씨가 참 좋다.. 

어딜가지? 하다가 이번도 어린이 박물관을 예약시도..

고양에 있는 고양어린이 박물관을 예매

 

일단 예매사이트는 이곳

https://goyangcm.or.kr/see/reservation_type.asp

 

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goyangcm.or.kr

가입해야 예약할 수 있는게 좀 귀찮...

 

 

 

도착!

 

 

 

이런게 좀 특색이 있던데..

아래 터치패드에 그림그리면 그게 위에 있는 어딘가의 프린터에서 출력되서 낙엽처럼 떨어진다 ㅎㅎㅎ

근데 좀 종이 낭비 아닌가;

 

 

1층에 있던 전통놀이 공간

카운터에서 여러가지 전통놀이 기구를 빌릴수 있다.

훌라우프도 있고... 머 이것저것 있음

 

 

역시 한국은 이런 인터랙티브한게 많군 ㅎㅎ

 

 

사슴을 만져주면 사슴이 뛴다 ㅎㅎ

아이가 한동안 눈을 못떼던..

 

 

 

참고로 주차비는 3시간 안이면 관람객은 천원..

 

 

 

 

배가 고파서 뭐 먹을까 찾아보니 주변에 맛집이 많네?

특이하게 태국음식점이 있어서 가봄.

 

쌀국수 10000

카오팟(볶음밥) 12000

그리고 커무양(항정살) 15000

 

볶음밥이 너무 맛있었고, 쌀국수도 국물이 괜찮았다.

모닝글로리 뭐 그런거 맛 괜찮던데? 나는 고수도 잘먹고 동남아 체질인가 ㅋㅋㅋㅋ

 

주차가 가게앞 2대정도 댈수 있으니 미리 전화하고 가길....

점심시간 피해서 갔으니 망정이지 별로 평소에는 차몰고 안가고 싶은 동네 ㅎㅎ

 

 

 

밥먹고 나니 시간이 좀 애매해서...집에갈까 아니면 어딜갈까 하다가...

고양 서오릉으로 가봄.

 

주차 공짜 

근데 차 왜이리 많아 ㄷㄷㄷ...

여기 산책하러들 많이 오는듯...

 

 

다둥이라서 모두 공짜 ㅋ

 

 

아이가 이제 알아서 걸어다니는 나이가 됐다..

 

 

명릉 - 숙종과 인현왕후, 그리고 인원왕후(영조의 모친)

뒷면 글씨가 영조의 글씨인거 같아서 보고 싶었는데.. 들어가지 못해서 사진만..

 

앞면의 전자와 뒷면의 내용을 소자 영조는 피눈물을 흘리며 엎드려 작은 정성을 다하여 쓰다..

 

 

제실

항상 생각하는건데 딱 저 정도 규모로 한채 지어서 살고 싶다....

힘들려나?

 

 

 

 

 

영조의 후궁(사도세자의 어머니) 영빈이씨의 수경원

 

 

 

숙종비 인경왕후 익릉

 

 

 

 

세조의 아들이었던 덕종과 덕종비 소혜왕후(인수대비) 의 경릉

 

 

아직도 못본 릉이 더 있는데(홍릉, 창릉).... 아이가 급격히 피곤해 해서 여기서 그만..

 

규모도 넓고, 시원하고 아주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