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Car/슬기(SLK230K R170)

[SLK R170] 라이트 스위치 아세이 분해..

by smolee 2018. 8. 14.
반응형

간만에 차에 손을 대는 김에 이것저것 좀 뜯어보기로 함.


가끔씩 BAS 경고등이 뜨면서 뒷 브레이크등이 안켜지는 현상이 있었다.

그러다가 또 잘 되다가 하길래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신경쓰여서 알아보니 이것도 R170 고질병이라고....하아....


고질병이 대체 몇개냐 너..ㄷㄷ...


일단 그래서 원인은 여러가지 말해 주는데...브레이크 스위치(발밑에 브레이크페달에 있는거)는 예전에 교체했으니

다음타자인 운전석 라이트 스위치를 뜯어본다.


위치는 운전석 왼쪽. 뜯기 상당히 번거롭다.

방법은 우선 겉을 둘러싸고 있는 (카본맛)껍데기를 빼고... 

그리고 송풍구도 뽑고....

그리고 나서 라이트 스위치를 살살 돌려서 옆으로 뽑아내야함 ㅋㅋㅋㅋㅋㅋㅋㅋ





목에 담오겠네....

뒤에 저렇게 배선이 꽃혀있고, 왼쪽 2개는 잘 빠지는데 오른쪽 2개는 조심해서 빼야한다.

나처럼 피볼수 있음.....





뽑아서 들고왔다.

일단 아까 테스트를 해 보니 2번과 3번 퓨즈가 흔들흔들 하더라

이게 흔들흔들 하니까 그때 바로 BAS 경고등이 들어온다...


접점 문제가 있는듯..


휴즈를 좀 두꺼운걸 쓰면 될라나? 싶기도 하고....






열심히 뜯어본다.

그런데 안쪽은 더이상 뜯을수 없고, 기판도 일반 빵판이 아니라 비닐처럼 접히는 기판이라 쉽사리 손을 못댄다..


저기 써있는 건 제조날짜인가? 99년 11월 15일? ㄷㄷㄷㄷㄷ....





이것도 벗겨내면



요까지만 뜯을 수 있다.

더이상은 불가능....


휴지 꽂는 부분을 좀 쪼여주고 다시 조립한다.






요렇게 다시 잘 꽂아 주고.....


다시 차에 달아보니 문제없이 BAS 경고등도 안뜨고 뒷등도 잘 들어온다...

그러나 이것도 임시 방편이고, 좋은 상태의 중고 부품을 또 수배해야 하겠지......ㄷㄷ.....


이렇게 하나 하나 손보면 참 재밌는 장난감인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