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구형 노트북에 SSD 달면? (Kingspec SSD 128gb)

by smolee 2015. 9. 19.
반응형

벌써 회사에서 지급받은 노트북을 사용한지도 꽤 시간이 지난터라..

새 노트북을 받으면서 기존의 노트북을 사내 구매 형식으로 사게되었다.

 

스펙은 아마...

i5

4GB RAM

정도였던거 같은데...

 

문제는 기존에 쓸때도 SSD가 아닌 HDD가 달려있어서 점점 시간이 갈수록 느려짐을 느꼈다.

다행히 이제 새 노트북을 받았기에 망정이지..

 

 

아무튼 이 노트북을 살려보고자 SSD를 알아보니

 

왜케 저렴해졌지? ㄷㄷㄷ....

 

 

 

128기가 SSD가 무려 5만원대밖에....

 

 

이베이나 아마존에서 직구 하려다가, 그냥 국내에서 젤 싼걸로 하나 샀다.

 

 

 

아이코다에서 판매중인 킹스펙 128기가 SSD.

읽기 520mb/s

쓰기 180mb/s

SATA3 이며 컨트롤러는 SMI SM2246XT다.

두께는 7mm

 

아마 국내에서 판매중인 신품 128gb ssd 중엔 가장 저렴한듯 하다.

 

 

 

 

 

 

 

뜯어보면 이게 끝 ㅎㅎㅎㅎㅎ

설명서도 없어 ㅎㅎㅎ

 

머.. 하긴 설명서도 필요는 없지 ㅎㅎ

 

 

 

 

 

 

 

 

노트북 뜯은 후에 가이드에 잘 맞춰 넣고 다시 재조립하면 끝.

 

 

윈도우 깔고 부팅해보니....오오오...

5만원으로 노트북이 완전 쓸만해졌네 ㅎㅎㅎ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