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국내여행

이명박 대통령 고향집터(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덕성리)

by smolee 2015. 5. 5.
반응형

영덕을 갔다가 오는 길에, 아무것도 볼것도 없고....

뭐 볼거 없나 하면서 내려오다 보니 이명박대통령 생가마을이 있다고 해서

갈까말까 고민 진짜 많이 하다가 에이 뭐 가보지... 하면서 들름.


산골짜기로 막 들어간다. 





입구에 이런 팻말을 몇개 세워놨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고향집이 또 따로 있는데...

거기는 친척집이다.


고향집터만 보면 되는듯.






이렇다.

아마 대통령 고향이라서 손님 많이 올거라 기대했을건데 ㅠㅠ......

대통령 생가 치고는 앞에 정말 아무것도 없다.


김영삼 생가랑 좀 비교 많이 됨 ㄷㄷ..







저기 고향집터로 들어간다.

참고로 동네에 개가 많다 ㅡㅡ..

엄청 시끄러움.







요렇게 되어 있네요.







초라하기 그지 없구만 ..

마을이라 하기도 좀 뭐하고








여긴데...

집터라고 한 이유는 집은 팔리고 헐려서 지금은 이명박과 관련없는 사람이 살고 있기 때문.

어찌보면 사유재산 ㅎㅎㅎ







뭐 이렇게 간판하나가 전부다..







옛날에 이랬다는군.







현재 모습.

왼쪽 양옥은 다른 사람이 지은 새집이다.







근데 여기 저렇게 사는 사람도 좀 대단한듯...ㅎㅎㅎ

많진 않더라도 나같은 사람이 자주 와서 내집안을 돌아다닐거자나?


근데 6.25때 폭격맞았구나....폭격맞았다는건 명당이 아니란 증거 같은데..;








앞에는 이렇게 대통령 부부 석상이 있는데 다소 실제 묘사도가 떨어지는듯.








경주이씨 재실도 있다고 하네.








이게 아마 대통령 기념관인 덕실관인데, 아직 운영은 안하는듯 하다.

다 지은거 같긴한데...


건너편에는 나름 주차장도 짓고 있고..


그런데 운영은 안하는데 자동문은 열리길래 눌러보니....




ㄷㄷㄷ 깜짝이야 ㅎㅎㅎㅎ


암튼, 미리 가봤다는데 의의를 두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