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al-일상들

2022.05.10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참가

by smolee 2022. 5. 15.
반응형

드라마틱했던 대통령 선거가 끝나고 한동안 잊고 있다가

취임식 인원을 신청받는다고 하여 신청하고 또 잊고 있었음..

 

근데 어느날 ..

초청장이 옴 ㄷㄷㄷ...

 

5/10 청와대 개방 신청도 했는데 그건 떨어지고....

 

근데 초청장이 나랑 첫째만 당첨이 되서 ㅎㅎㅎㅎㅎ 첫째 대리고 원정을 시작...

당일 교통통제길래, 자차로 근처까지 간 이후에 내리고 차는 안주인님이 몰고 친구네로 ㅎㅎ

 

그리고 걸어 가 본다...

 

와 이건 무슨 사람이....

 

 

대체 어디로 가야됩니까..

 

 

일단 목에 거는 비표 목걸이를 받으러 줄을 섬...

 

 

유튜버도 많이 오고 그렇네 ㅎㅎㅎ

비표 교환 후에는 소지품 검사...

모두 경찰공무원이 정복을 입고 하고 있더라.

 

 

그리고 흠....자리를 어디앉을까 했는데..

사실 고민할 필요도 없는게 전국에서 사람들이 단체로 너무 일찍와서 좋은자리는 없고 ㅋㅋㅋ

걍 빈자리에 앉기로 함.

 

 

자리에 앉아서 한장찍어봄.

어차피 무대는 보이지 않음 ㅠ

 

 

앉아서 있다보니

이런저런 식전 공연 등등 하고....

 

잠시후 신임 대통령이 걸어서 지나가는데 하필 또 지나가는 길이 왼쪽이 아닌 오른쪽이라 잠깐 멀리서만 보고..

 

 

대통령 선서

 

 

선서 장면은 화면으로 보고...

 

 

예포와 함께 3군 의장대와 조선시대 의장대 행진하고

 

 

그 자유가 35번 등장한 취임사를 열심히 듣는 중

사람들이 뒤를 보면서 뭔가 갑자기 사진을 찍고 웅성웅성하길래 뭔가 봤더니

 

아닌 맑은하늘에 무지개??

신기하긴하더라 ;

좋은 징조이길 바라는데....

 

 

 

 

 

 

 

 

 

그리고 식이 모두 끝나고 그나마 멀리서 얼굴 한번 보고 ㅎㅎㅎㅎㅎ

 

 

 

자 이제 기념사진 찍으러 출발

 

사람 진짜 많다..

 

 

저 단상이 대통령 취임사를 한 곳.

다들 저기서 사진찍고 싶어했지만 출입통제 ㅎㅎㅎ

 

 

단상위에서...

 

 

언제 또 한번 국회의사당 안에 들어와보겠어? 하면서 마지막 한장 ㅎㅎ

국회도서관 이런데 등록해서 여유롭게 책이나 읽고 산책하는 노후를 맞고 싶구만..

 

 

그리고 집에 가는 버스를 타기위해 여의도 승강장으로 이동중에 

여의도공원을 통과해서...

 

점심시간을 맞은 직장인들이 너도나도 커피들고 돌아다니는거 보면서..

근데 여기는 다들 정장이구만 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