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ff

콩나물 키우기 1차 실패, 2차 성공(콩의 종류에 대해..)

by smolee 2022. 4. 13.
반응형

 

지난 번에 구매한 청시루 콩나물 재배기에.. 집에 있던 콩(대두)을 넣고 기다려본 결과..

 

https://smolee.tistory.com/1929

 

콩나물 길러보기(청시루 재배기)

집에서 밥을 먹다가.. 콩나물국이 맛있어서... 콩나물 매일 먹자~ 라고 하다가.. 문득.. 콩나물 키워먹는거 있지 않나?? (나의 의식의 흐름은 항상 이렇게 급작스러움...;;) 그래서 한창 찾아보니.. 1

smolee.tistory.com

 

 

점점 물이 탁해지고 거품이 많아짐...

3일~4일 기다려봐도 싹이 안남..

 

결론 : 망함.

 

 

콩의 종류가 유태가 아니라 그런건지, 오래묵은 콩이라 그런건진 모르겠지만 다 버림..ㅠㅠ

 

그렇게 음식물쓰레기로 가 버리시고...

 

 

 

네이버쇼핑을 통해 가장 저렴한 유태 햇콩을 골라 구매...

맛봉달이라는 제품인데 콩나물 재배용으로 가장 인기 많은듯.

1킬로에 9000원대.

 

 

 

요렇게 넣고, 다시 시작해봄.

.

.

.

.

.

.

.

.

.

.

.

.

.

그리고 4일 후.

.

.

.

 

.

..

.

.

.

.

.

 

 

위에 오른쪽은 이미 수확했다가 아차해서 사진찍은거라 ㅎㅎㅎ

 

콩 잘 자란다. 성공.

다만 뚜껑을 열었다닫았다 하다보니 콩나물 대가리가 약간 녹색이고...

 

물을 매일 갈아줘서 그런가 좀 가느네...

 

 

간만에 콩나물국과 무침으로 맛있게 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