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at

한겨울 제철 석화찜 해먹기.(오이도수산물직판장)

by smolee 2018. 1. 12.
반응형

사랑니 제거 수술로 입을 못 벌리시는 분을 위해 뭘 먹을 수 있을까 하다가 문득

언젠가 미우새에서 김건모가 석화 굴을 먹는 것이 생각이 나서 굴을 먹기로 ㅎㅎㅎ



어디가 싼가 해서 찾아보니 오이도가 10kg에 2만원이랜다.

인천은 5kg에 2만원이네 ㄷㄷㄷㄷ

머지...


수산물 가격알아보는데는 인어교주해적단(http://tpirates.com)이 제일 좋더라.

어플로도 나와있는데... 실제 현지 가격을 정확하게 알려주는듯....


어쨌든 오이도로 출동.



오이도는 지하철탈때마다 마지막 종점으로만 인식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꽤 관광지 느낌도 나고....


그런데 주차가 전부 유료주차인듯?ㄷㄷㄷㄷ





여기가 직판장이다.

직판장 앞에는 무료주차가 가능한듯.


들어가면 호객이 장난이 아닌데......

걍 가는곳 있다고 하고 바로 그곳으로 찾아감 


고흥금호상회







요런 망에 든 10kg짜리를 구입.

두 명이서 과연 먹을 수 있을까 할만큼 어마어마한 양임....





처음엔 이걸 어케 먹을지 몰랐음....





잘 씻는다.......

근데 사실 나중에 생각인데 그렇게 열심히 씻을 필요는 없을듯





큰냄비에 넣기.


팁은 편편한 면이 위로 오도록 쌓는것이 팁이라면 팁.

물도 많이 않넣어도 된다..굴 자체에서 물이 나옴.







나중엔 씻고나서 이렇게 좀 담궈노았더니 해감도 되고, 나름 염분도 좀 빠지는듯??





다 쪘다....

입을 벌리고 있다 ㅎㅎㅎㅎ





그리고 미친듯한 흡입 ㅎㅎㅎㅎ


아 진짜 맛있다....정말 맛있다.

생 굴은 먹을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일단 찐 굴은 엄청 맛있네 ㄷㄷㄷ..


왜 내가 이 맛을 몰랐을까 싶다....

매년 겨울마다 챙겨 먹어야지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