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152

에어비앤비로 방 빌려서 하루.. 몇 달동안 주말에만 집을 오가다 보니 가족이 보고 싶어서...아기도 돌도 안됐고 여러모로 무리가 많았지만 잠시 창원에 같이 있기로 했다. 한 3일인가 정도 에어비앤비로 가정집을 빌리고..(생각보다 저렴함) 동네는 이런 곳 이런 집의 1층 방을 많이 내놓은걸 보니 집주인인듯 이런 1층에 양옆으로 방들이 있고..십 수년전 이런 동네에 온 기억이 떠오른다... 사림동이었나.. 걍 일반적인 원룸 정도.. 있을건 다 있고 ㅎㅎ 뭐, 그냥 쏘쏘하다 여기서 같이 퇴근 후 구경도 다니고 좋은 추억이 되었다. 2019. 11. 23.
진해 여좌천과 창원의 봄날 사진들 출근은 가급적 자전거로.. 멋진 용지호수...매일 가기로 했었지만 어쩌다 보니 작심삼일이 되고... 밤늦게 갔던 여좌천..진해 군항제는 이름만큼 멋지더라.주차는 좀 헬인듯. 2019. 11. 23.
[성신여대 맛집]도쿄커틀릿 셀프 백일 촬영하려고 알아보다가... 떡이 필요해서주변에 가보니 백일떡은 만들어놓은게 없고.....;그래서.. 혹시나 해서간만에 애기를 업고 ...(ㄷㄷㄷ)성신여대쪽으로.... 뭐 먹을까 하다가 찾아본 곳중에 맛있다는 도쿄커틀릿으로... 수제생돈가스를 시켰는데 맛있었다.근데 문득 망원역쪽에 있던 그....정광수의 돈가스가게가 문득 생각난다.바삭바삭 참 맛있었는데... 2019. 11. 21.
[창원맛집]물반고기반 산곰장어 지나가다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가 본 곳.내기준엔 좀 가성비는 떨어졌지만, 같이가신분들은 만족 메뉴는 저렇고....오징어새끼 회와, 꼼장어양념을 시킴. 이게 호래기 회.(였던거 같다) 꼼장어 양념구이.. 처음 먹어본 좋은데이 1929인데 음... 2019. 11. 21.
창원의 봄, 그리고 벚꽃 창원의 봄은 화려하다.순식간에 확 피어서 순식간에 또 지고 마는.. 굳이 따로 진해군항제를 찾아 가지 않아도, 공장 주변이 모두 벚꽃으로 가득했다.오랜 객지생활이 잠시였지만 피로가 씻겨가는 느낌... 주변에 힘들어하는 분들께 사진들을 찍어서 보내 주었다.꽃들 보고 조금이라도 덜 힘들라고 2019. 11. 21.
창원에서의 '회'에 대하여 창원에서 회를 적게 먹은 편은 아닌데.... 창원에서의 회 그리고 수산물은 일단 가성비가 떨어진다.회는 맛이 좀 없는 편이고... 거기다 비싸다.그나마 바다 장어정도가 먹을만함... 창원이 부산도 가깝고 옆에 다른 해안도시도 많은데 왜 이럴까??풀리지 않는 미스테리다. 그래서 그냥 창원에선 삼겹살집이나 아니면 치킨이 나은듯.(소고기도 예전 창원 경기 좋을때 많이 올려놓은 때문인지 많이 비싼편이다.) 2019. 11. 21.
[창원]양이 넘 적다...동해횟집 무슨 날이었던가?어쨌든 먼가 좋은일이 있어 맘먹고 간 곳. 아마 자연산 특대 12만짜리를 시킨거 같은데... 찌께다시 .... 엥....질은 잘 모르겠고 양이...?? 그나마 생선은 4마리... 음....그냥 다들 허허허 하면서 조용히 먹고 나왔던 기억이 나네..자연산이라...비싼거겠지? 2019. 11. 21.
[창원맛집]호호가마솥국밥 원래 여기가 내동쪽에는 잘하는 국밥집이라고 하는데..주인바뀌고 뭐 그런 역사가 있다고? 어쨌든 근데 여기서 돼지국밥을 먹고 싶었는데.... 어쩌다 보니 수육백반만 계속 먹었다...ㅠㅠ.. 요런곳이다. 다른 메뉴도 좀 있긴 한데 안먹어봐서 처음에 이렇게 사리가 나오는데 이걸 초장을 뿌려서 비벼 먹는데.. 생각보다 맛있음쫄면같은 느낌. 수육시키면 이렇게 고기탑이 나오고, 그담에 국물과 밥이 따로 나옴.근데 그냥 돼지국밥좀 먹어보고 싶었는데 ㅠㅠ... 2019. 11. 21.
[창원맛집]부엉이할배집 요기는 생선구이나 생선국 먹으러 가끔 간 곳인데..평균정도는 하는 곳. 이름이 왜 부엉이 할배집인지는 잘 모르겠다...갈때마다 여자 사장님만 계심.. 메뉴는 저런데...대부분 구이랑 국종류만 먹었다.회먹은 적은 없는듯. 반찬은 이정도 나오고... 이게 도다리 쑥국이었나? 쭈꾸미인가.. 2019. 11. 21.
[창원맛집]제1능이버섯 요기는 조금 대접해야할 분들이 오실 때 갔던 저녁식사 집...주로 능이백숙을 시켰는데 1시간전에 미리 시켜야 한다. 국물과 고기가 따로 나오고, 국물에 찰밥을 말아먹을 수 있도록 해 주는데 독특하다.고기 양이 좀 적은 단점은 있지만....나름 좋은 곳. PS)제1능이라는게 언제부터 생긴말인지 모르겠는데 버섯 중 제 1위가 능이라고 한다. 나무위키를 보면.. 헛소리라고 한다 ㅎㅎㅎㅎ 2010년대 들어 "본래 한국에서는 일(一)능이, 이(二)표고, 삼(三)송이라 하여 능이버섯을 최고로 쳤고 능이버섯이 고급식재료의 대명사였지만, 일제강점기를 계기로 능이버섯은 급속히 듣보가 되고 한국의 전통과는 달리 일본 식문화의 영항으로 송이버섯을 1급으로 치게 되었다."라는 이야기가 갑자기 널리 떠돌고 있는데 이것은 낭설을.. 2019. 11. 21.
[창원맛집]팔포집 아마 체인인 것 같은데...맛있고 양도 많아서 자주 들렀던 원조 팔포집. 가게 모습은 70년대 레트로 테마다. 그렇다고 한다...국내산 생닭..담백으로 항상 먹었던듯. 참고로 통닭은 시간이 좀 걸리니 미리 주문을.... 그렇다고 한다. 요렇게 나온다.닭한마리가 그대로 들어있다.... 먹다가 배불러서 ㄷㄷㄷ... 아래는 한방통닭인데... 이것은 양은 적은데 맛은 다른 통닭과는 다르게 좀 머랄까...직접 먹어보시라 2019. 11. 21.
왜 IT는 쉬는 시간에도 쉬질 못하는가?(에 대한 생각정리) 요번에 리모델링을 하면서 집 수리를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해야 하기에...그리고 사용하지 못한 연차가 두자리수를 넘어가고 있어서 부득이 하게 장기로 연차를 좀 써보고 있는데.. 역시나 연락들이 온다.메일 잠시 들어가보니 이미 메일은 하루치가 100건이 넘게 쌓이고....한숨. 왜 IT는 이렇게 연락을 받아야 하는걸까...하는 생각을 좀 정리해봤다. (다른 업종도 휴가때/주말/심야에 전화 받나? 몰라서 비교를 못하겠네)순서는 중요도순이 아니라 그냥 생각난 순서대로다. 1. 집에서 컴퓨터로 일할 수 있으니까? - 집에서 전화받고, 급하면 VPN으로 접속해서 해 줄수 있으니까..... 다른 업종은 그 사람이 그 자리에 없으면 처리를 못하지만 IT는 그게 아니다. - 첨부터 안했으면 상관 없는데....이미 예전.. 2019. 11.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