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34

세운상가의 변신, 다시세운 프로젝트( Makercity Sewoon) 충무로에서 종로로 다시 걸어 오는길에진양상가를 지나고 풍전호텔을 지나고 계속 걷다보니...뭔가 공사가 한창이다. 뭘까 하면서 봤더니 기존 상가에 위에 공중 보행로 같은걸 만들어 놨다. 요렇게. 아직은 공사중이라 사람은 없고.. 옆으로 보이는 경치가 좀 안어울리기도 하지만 신경써서 만든게 눈에 보인다. 그리고 청계천 역시 이렇게 다시세운교라고 다리를 만들어서 위로 바로 걸어갈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근데 이거는 좀 위험해 보이는데? 위에서 보는 청계천은 이런 경치가.. 메이커 페스티벌이란걸 한다고 한다. 세운상가 입구엔 이런 로봇이 하나 ㅎㅎㅎ 세운상가 사람들이 3D프린트로 만든거라고? 세운상가는 메이커시티 세운으로 이름도 바꿨는데.. 원래 세운상가를 포함한 7개 상가 모두 김수근이 설계할때만해도 모두 공.. 2017. 9. 28.
삼계탕을 끓여보았다 닭을 마트에서 저렴하게 사고....이미 손질 되어 있는거라 그냥 끓이면 될까 헀으나.... 인터넷 보니 뭐 맑은 국물을 위해서는 지방을 다 잘라내야된다고??? 그래서 잘라내본다.....사실 뭐 삼계탕은 기름이 둥둥 떠야 제맛이라 생각하는데...왜 담백하게 먹으려 하는지? 으억......ㄷㄷㄷ 꽁지랑...안에 노란거 다 잘라내준다... 그리고 율무랑 찹쌀 불린거를 잘....쑤셔넣어드리고 입구는 다리꼬기가 힘들어서 그냥 이쑤시개로 마물 근데 참 만지는 촉감이 좀 그렇네;;; 요거는 팔각향인데.. 한개 넣었는데 뭔가 잡내가 많이 잡히는 느낌.그런데 왠지 중동쪽 냄새가 나는구만... 나름 괜찮은듯 2017. 9. 27.
[인천 도화동] 곱창으로 유명한 충남곱창 곱창이 먹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찾다 보니....헐 집 근처에 인천에서 유명한 곱창 거리가 있다능... 제일시장이라는 곳을 찾아가본다. 근데 시장이 뭐 이래...ㄷㄷ뭔가 공사를 하고 끝낸거 같긴 한데.... 사람은 별로 없었는데...우리가 먹기 시작하면서 부터 사람들이 와글와글..평일인데..ㄷㄷ.. 곱창볶음 소자를 시킴(15000원) 이걸 주시길래...이게 15000원? 하고 물어보니 서비스 백볶음이라고...ㄷㄷ... 동치미가 엄청 맛있었음 나옴.적당히 맵지않고 맛있었다. 거기에 밥까지 볶아 먹으니 맛있네 ㄷㄷㄷ볶음밥은 1개. 다먹고 나오면서..... 2017. 9. 26.
부업을 해 볼까 함(사진출력) 그냥 놀기삼아 사진 출력 부업을 해볼까 생각중. 일단 주변 시세를 알아보니 마트에서 4x6은 장당 300원정도 하는군....ㄷㄷ 4x6은 장당 150원, A4는 장당 1천원 하면 적절할듯 ㅎㅎㅎㅎ 장비 : EPSON R290 + 무한잉크(잉크테크)인화지 : 저렴이 사실은 니콘 5ED 정도 들여놓고 필름 스캔서비스를 해 보고 싶었는데..스캐너 2대정도 들여놓고, 최고 화질로 세팅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대용량으로 스캔해주면 시장성이 있지 않을까 했는데..우선은 지금 당장 5ED를 살 돈이가 없네....ㅠㅠ... 거기다 필름 배송비도 왔다 갔다 하면...뭐 남는게 있을까 싶기도 하고,5ED같은게 중고상태도 믿을만한가 싶기도 하고 고장나면 AS에.... 암튼 머 주변 지인들 대상으로 슬쩍 얘기나 띄워봐야 .. 2017. 9. 25.
여운이 길게 남았던 영화 '다시 태어나도 우리' 감독 시사회 다시 태어나도 우리 (2016)Becoming Who I Was평점9.7/10다큐멘터리 한국2017.09.27 (개봉예정)95분, 전체관람가(감독) 문창용, 전진(주연) 파드마 앙뚜, 우르갼 리크젠 “약속해요, 언젠가 돌아와 다시 만나게 될 거라고…”모든 것을 초월한 오직 두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여정 전생을 기억하는 조금 특별한 아홉 살 린포체 ‘앙뚜’오직 그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헌신한 스승 ‘우르갼’ 몇 번의 겨울을 함께 보내며 삶의 동반자가 된 두 사람은 이제 새로운 봄을 향한 여정을 떠나기로 결심하는데… 그곳에서 만난 계절보다 아름다운 이야기가 시작된다! 린포체(Rinpoche)란?전생의 업을 이어가기 위해 몸을 바꿔 다시 태어난 티베트 불가의 고승. 살아있는 부처로 불린다.연출의도영화 는 .. 2017. 9. 25.
[창원]깨끗 저렴한 부띠크호텔 브라운도트(Hotel Brown dot) 창원 출장으로 숙소를 잡아야 하는데...창원은 나름 기업과 공장이 많은 도시라 그런지, 평일에도 숙소가 거의 다 참..특히 상남동. 숙소 수준도 솔직하게 별로인 모텔이 많았는데... 그런모텔도 평일 숙박 기본 5만원에 조금 괜찮다 싶은 호텔은 10만원을 부른다; 너무나 돈이 아까워서 이래 저래 알아보니 조금 떨어진 명서동(창원터미널)에 평이 괜찮은 부띠크모텔(호텔?)이 있다고 하여..미리 전화하고 찾아감. 숙박 5만원. 브라운 도트 호텔 새로 리모델링하여 오픈한 곳 같던데... 아주 깨끗하고 아기자기 하다. 적어도 상남동에 건물 1개층만 호텔인 곳보다는 훨씬! 1층엔 이렇게 아기자기하게 ㅎㅎㅎㅎ 그리고 이렇게 아침에 빵먹을수 있도록 되어 있고,옆에 냉장고는 음료수 여러종류가 무조건 무료...ㄷㄷ.. 방도.. 2017. 9. 22.
[창원 맛집]상남동 등대장어 창원 내려갔을때 먹었던 장어를 추억하며... 예전 마산에 살 때는 주로 가는데가 합성동 아니면 용호동 이런 동네였고 상남동은 한 번도 못 가본거 같은데요번에 가본 상남동은 완전 유흥의 동네였다. 1층 음식점 2층 주점 3층 노래방 4층 빠 5층 모텔의 효율적인 구조......ㄷㄷ.. 중앙의 상남시장을 랜드마크로 해서 주변에 빼곡한 술집들과 엄청나게 돌아다니는 술취한 남자 여자 ㄷㄷ... 암튼, 장어로 유명하다는 등대장어를 방문. 기본세팅숯을 좀 좋은걸 쓰는듯... 장어옴 장어 머 이렇게 큰가?ㄷㄷㄷㄷ...부산에서도 잘 보기 함든 크기인데...이거 수입이던가? 싶다 가만히 있으면 아주머니께서 잘 잘라 주신다. 꼬리는 잘 안먹는데 남아서 먹음.. 갑자기 지붕이 열림..ㄷㄷ이거 뭐 샴푸나이트도 아니고 음식점 .. 2017. 9. 22.
가성비 좋은 뉴욕버거 배가 고파서 고기사러 갔다가, 너무 배가 고파서 일단 암거나 먹자 해서 간 곳. 지나가면서 보기만 한 곳인데...수제버거라는데 한번 시켜봄 가격은 매우 저렴.... 뉴욕버거(단품 2900) 알찬 구성 ㄷㄷㄷ...근데 갤7 사진이 아주 좋네...음식모드로 찍었는데 말이지.. 특히 감자가 너무너무 두꺼워 좋다... 가성비가 맘스터치 비슷한 좋은곳이었음. 2017. 9. 21.
[창원 맛집]갈비집 소반 창원갔을 때 점심먹으러 들른 집.요기가 창원에서는 꽤 유명한 곳이라고 하던데? 명품음식점이라고 ㅎㅎㅎ양념갈비인가를 시킴. 오 신기하다.연기 흡입구가 위에 달려있는게 아니라 아래로 빨아들이는 방식 반찬도 잘 나오고 인테리어도 좋고 괜찮았다.단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시간 잘못 맞추면 줄서야하는.. 2017. 9. 20.
모로코식 꾸스꾸스 만들기 홈플러스에 가니까 신기하게 생긴걸 세일로 팔고 있길래 일단 사와봄. 사오고 나서 검색해보니 .....세몰리나와 밀가루를 번갈아 반죽하여 만든 아주 작은 덩어리. 주로 모로코, 튀니지, 알제리 등의 북아프리카 마그레브 지역에서 주식처럼 먹고 이스라엘[1]과 시리아 등의 밥 근소아시아, 그리고 북아프리카 지역 출신 이주민이 많은 프랑스, 이베리아 등지에서도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이다. 찌거나 삶아서 밥처럼 먹으며 조리된 것도 쿠스쿠스라 한다. 과거 북아프리카를 식민지로 삼은 프랑스와 바로 코앞이 튀니지인 남이탈리아에서는 아예 대중적인 음식으로 자리잡았는데 이때 버터를 넣고 볶는 조리법이 추가되었다. 프랑스군 전투식량에도 들어간다. 쉽게 말해 밀가루로 만든 좁쌀 맛이 나는 파스타. 주로 타진이나 중동식 볶음음식.. 2017. 9. 19.
[충무로 대한극장]엘리자의 내일 간만의 시사회를 갔다.요번에 본 영화는 엘리자의 내일이라는 영화... 엘리자의 내일 (2016)Graduation, Bacalaureat평점7.1/10드라마 루마니아, 프랑스, 벨기에2017.08.10 개봉127분, 15세이상관람가(감독) 크리스티안 문쥬(주연) 아드리안 티티에니, 마리아 빅토리아 드라구스 완벽했던 딸의 내일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이 곳을 떠나렴, 너를 위해서야” 젊은 시절 루마니아의 개혁을 위해 정부와 싸웠지만 지금은 의사가 된 로메오(애드리언 티티에니)는 자신이 이루지 못한 영국 유학의 꿈을 딸 엘리자(마리아 빅토리아 드래거스)가 대신 이뤄주길 바란다. 로메오의 기대를 저버린 적이 없는 딸 엘리자가 마지막 시험을 앞두고 납치를 당하고 로메오의 삶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데… 보려고 .. 2017. 9. 18.
[대학로]곰초밥 간만에 다시 간 곰초밥 곰초밥 + 냉모밀 (9000)으로 주문.. 여름한정인듯 호박죽도 주시고 요렇게 7피스 정도 나오고...미니 모밀우동도 나오고 모밀우동 먹다보니 올해는 종로 미진엘 가보지 못했네갑자기 미진 모밀우동 먹고싶다... 2017. 9.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