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30

[성신여대]양고기를 맘껏 먹을수 있는 애정훠궈 2호점 갑자기 매콤한게 먹고 싶다고 해서 또 부랴부랴 찾아봄 이 동네는 뭐든지 근처에 있어서 좋음 ㄷㄷㄷㄷ... 열심히 걷다보면 나오는 간판. 애정훠궈 16800원 무한리필이다 ㄷㄷㄷ 일단 탕은 홍탕+백탕으로 시키고,.... 오..... 오.... 양고기 무한리필 ㄷㄷㄷㄷㄷ 열심히 먹읍시다... 양고기 두께도 있고 상태도 좋고 ㄷㄷㄷ.... 이건 중국 아이스크림인데 이것도 무료 내부전경. 여기는 진짜 오늘 양고기 양껏 먹을꺼야 하고 다시 오고 싶음 ㄷㄷㄷ....회사 사람들하고도 오고싶다...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2018. 8. 28.
타이어 구매(미쉐린 프라이머시 HP, 넥센 엔페라 SU1) 지난 번에 다운 스프링 순정화를 하다가 편마모가 심한 앞 뒷 타이어를 발견.사실 기존 타이어는 금호 엑스타 4X였는데, 년식도 좀 됐고, 옆에 균열도 약간 있고... 해서 알아보니...앞타이어 사이즈 225 x 45 x 17은 그나마 넥센 n7000+라던지 하는 선택지가 좀 있는데뒷타이어 사이즈 245 x 40 x 17은 아주 고오급 타이어 아니면 선택지가 없음.... 뒷타이어에 짝당 35만원을 쓸수는 없는 터라....이래저래 알아보다가 얼마 안 쓴 타이어를 파는 글을 확인. 회사 마치고 바로 망우동으로 ㄱㄱ.. 업어온 타이어 4짝 앞은 미쉐린 프라이머시 HP, 뒤는 넥센 엔페라 SU1이다. 미쉐린 프라이머시 HP : http://www.conauto.com.ec/wp-content/uploads/201.. 2018. 8. 28.
[공릉동]공릉 닭한마리 본점 망우역 근처에서 타이어 직거래 후....밥시간이 되서 어딜갈까 하다가 공릉 닭한마리 본점이 있대서 ㅎㅎ유명한 데라고 한다. 엄청 유명한 곳 치고는 주차가 참 xx같다.......옆에 국민은행은 자동 주차기이므로 주차에 조심.. 닭한마리 칼국수사리2 밥1 시킴. 음 그냥 동대문 닭한마리랑 똑같네 ㅎㅎ맛있게 먹고.. 칼국수 먹고.. 그리고 밥까지 죽비벼서 먹었음. 괜찮긴 한데 차갖고는 안올듯 2018. 8. 28.
slk r170 epc 도면정보 http://www.everythingbenz.com/z/mtype/r170-170-mercedes-schematics-drawings 2018. 8. 27.
SLK R170 천정처짐 수리준비(헤드라이너 , 천장 처짐) + 탑 실린더 누유 당첨....ㅠㅠ... 얼마 전 올렸던 것 처럼 천장이 내려앉고 있어서 ㅜㅜ.... 국내는 수리 사례가 거의 없고 해서 구글링 중 https://www.pelicanparts.com/techarticles/Mercedes-SLK230/95-INTERIOR-Headliner_Removal_and_Replacement/95-INTERIOR-Headliner_Removal_and_Replacement.htm을 찾음..... 일단 저기 나오는 스프레이는 국내에 팔지 않는 제품이라서3M 7700 을 구입. 시동을 건 상태에서 90도로 탑을 오픈한 상태에서 작업. 나사는 총 9개를 분해하면 됩니다. 자 기분좋게 분해도 했겠다. 뚜껑닫아놓고 집에 가져가야지 하며 뚜껑닫는 버튼을 누른 순간.......후두둑????뜨끈한 액체가 ?처음엔 무슨.. 2018. 8. 26.
SLK R170 라이트 조사각도 조정 라이트를 달긴 했는데 조사각이 좀 이상한 것 같다...조수석 라이트가 높이도 좀 안맞는거 같고... 일단 조사각을 다시 맞췄다.맞추는 방법은 1. 우선 시동을 건 상태에서 차를 최대한 벽에 바짝 댄다.2. 시동을 건 상태에서 라이트 작동. (시동이 걸려 있어야 진공이 작동해서 기본 높이로 맞춰진다.. 시동끄고 하면 나중에 시동켜면 높이가 달라짐)3. 밝게 광점이 생기는데 그 부분을 벽에 표시하거나 잘 기억한다.4. 그 상태에서 후진하면 벽에 비치는 불빛이 높이가 낮아져야 정상임. 후진 하는데 라이트가 높아지면? 조사각이 높게 되어 있는 것임 암튼 이렇게 힘들게 또 라이트 조사각을 맞추고.....(근데 라이트 전구를 보니 보쉬 전구던데...설마 출고 순정품은 아니겠지;) 참고로 높낮이 조절은 라이트 뒤에 .. 2018. 8. 26.
SLK R170 사이드 스텝 교체 요즘 들어 주말마다 이것 저것 손을 대 보고 있다.이번에는 사이드 스텝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서 교체하는 것으로 ㅎㅎㅎ.. 요렇게 생긴 제품을 구했는데, 후기형 제품인 것 같고, 350은 'V6'라고 써 있고, AMG 모델은 AMG라고 써 있음. 내 차에 달려 있던 제품은 이것.이것도 벤츠 정품 순정이긴 한데.... 너무 낡아서 양 옆 고무가 떨어져 나가는 상태인데다가난 SLK 써있는게 좋더라고 ㅎㅎㅎ 분해방법은 그냥 끝쪽 잡고 쭉 시원하게 뜯어주면 된다.뜯으면 저런 클립이 있는데 드라이버 십자로 벌려서 빼주면 된다.20년 되가는 차가 사이드 스컷에 녹하나 없다.대단해..... 그리고 장착 역시 그냥 잘 맞춰서 힘줘서 누르면 끝.좀 나아 보이네 ㅎㅎㅎㅎㅎ 조수석쪽 사이드 스텝 아래에는 Montagebe.. 2018. 8. 26.
SLK R170 헤드라이트 순정화 완료 드디어 어떻게 어떻게 순정 헤드라이트 셋을 구하여.....ㅎㅎㅎㅎ...태풍을 뚫고 배송이 왔다. 쉽게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결국은 1시간이 넘게 걸렸다. 일단 기존 라이트 뜯는 건 쉽게 진행. 그리고 순정을 꽂는다. 꽂는 단자는 2개밖에 없네 간단하네.메인 배선과 깜빡이 등.그리고 오른쪽에 보이는 보라색은 진공호스인데, 실내에서 라이트 높낮이 조절에 사용. 근데 문제는 ...뽑는건 쉬웠는데 순정을 꽂으려니까 안꽂힌다??? 안꽂혀서 한 30분 헤메다가 쉬는 중..... 원인은 범퍼 고정용 나사를 다른 나사와 다르게 위로 길게 튀어나온 나사를 썼더라그게 간섭이 되서 라이트가 들어갈 자리가 없었음...... 일단 별 필요없는 나사 빼내버리고 장착. 장착후 라이트 상하향, 깜빡이 모두 테스트 이상없음 ㅋㅋㅋ아 드.. 2018. 8. 24.
아이폰SE 액정 자가수리Kit 후기 및 아이폰7 구입 여친님의 아이폰SE가 터치가 사망....지난번에 정품 액정 깨먹고 사설에서 싸게 수리 했는데 , 또 깨먹고 ㅎㅎㅎㅎ그래도 금간채로 쓰긴 썼는데 이제는 화면 반쪽이 터치가 안되서 ... 아이폰SE 아닌 아이폰7을 구하기로 하고,그래도 일단 이거도 수리해서 팔아야 할 것 같아서 사설 수리 알아보다가네이버 쇼핑에서 자가수리 액정키트가 싸길래 사봄. 가격은 일반형이 배송비포함 23000정도, 일체형은 만이삼천원 더 비쌈.두개 차이는 일체형은 분리해서 액정 통째로 교체만 하면 되는거고...일반형은 기존 폰에서 전면카메라와 터치홈버튼을 뜯어서 옮겨달아야 하는 차이... 손재주에 자신있으면 일반형, 모르겠다 싶으면 일체형 하는게 맘이 편할듯. 배송이 이렇게 왔다.도구도 다 같이 와서, 편하게 작업 가능. 작업해보니 .. 2018. 8. 23.
SLK R170 AMG Edition 1:18 UT Models 구입 이베이 부품 검색중에 발견한 그것 ㅎㅎㅎ깜짝놀라 네고하여 구매. 가격은 좀 비쌌지만...내 차랑 같은 색깔 같은 휠셋에 의의를 두고 ㅋㅋㅋㅋ 혹시나 차가 팔리면 위안삼을 목적으로 구매 2018. 8. 21.
SLK R170 스프링 순정화 완료... 긴 여정이었다. 차 가져와서 2년반인가 지났나? 겨우 이제 한 고비 넘긴듯...사실 좀 더 빨리 할수도 있었던 작업인데 차를 사자마자 많은 큰 일들이 벌어지고, 그 이후에는 일상이 바쁘다며 시간을 못내다 보니... 어쨌든,일본옥션 중고 순정스프링 4짝 구입(4천엔?) --> 배대지(총합 11만원)설치 동명쇼바(15만원) 한 26만원 들여서 결국은 완성 위는 다운스프링(로린저) 달려 있을때 높이.보기에는 '자세나온다'고 하는 사람 많았는데.... 난 자세보다 편안한 운전이 좋고 순정이 좋아서... 작업 완료 후 높이. 전체적으로 순정 높이로 잘 돌아왔다.근데 휠 왜케 더럽니? 이제는 타이어 알아보면 되고, 헤드라이트와 기타 엔진쪽 손좀 보면 되겠다.하나하나 바뀌어 가니까 보람이 넘치네 그리고 로린저 다운 .. 2018. 8. 21.
SLK R170 Workshop Manual WorkShop Guide : https://workshop-manuals.com/mercedesbenz/SLK DOCS : https://www.billsden.org/mercedes/slk/docs/ Vehicle Care Guide : https://www.billsden.org/fileadmin/media/mercedes/slk/docs/man_veh_care_2005.pdfSpecs and ETC : https://www.slkworld.com/r170/home.htm 2018. 8.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