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1214

컴퓨터 조립예정(+ 컴터 잡설) 예전에 나는 PC 욕심이 많았던 것 같다. 아주 처음으로 거슬러 올라가자면 사촌형 집에 있던 애플II였나? 를 만지작하면서 아무것도 모르면서 갖고 싶어했고초/중학교때 컴퓨터 학원을 다니면서는 정말 PC란 걸 갖고 싶어서, 그때당시 학원에 PC가 모노크롬 화면의 286 AT였고, 일부 자리에만 386 SX/DX의 총천연색(SVGA였나?)화면이 있었던 때였는데 .... 떼를 쓰고 난리를 쳐서 결국은 당시에 삼보 Trigem 486SX를 사들이게 된다.....ㄷㄷ....라이벌로 삼성 그린컴퓨터~가 유행하던 시절... 그 메모리 8메가?16메가에 하드 200메가였던가 기억도 안나는 컴퓨터를 거의 150만원돈을 주고 사서는매일 매일 붙어앉아 있다시피 했었다. 공부한답시고 터보C 책이랑 안철수의 백신만들기?-_- .. 2017. 12. 28.
송도 트리플 스트리트와 경원재 앰버서더 내 한옥 할리스커피점 차 수리 기념으로 밤나들이...지난 번 윤선생님이 알려주셨던 송도의 트리플 스트리트라는 곳으로 간다. 한자로 하면 삼도..? 네비로 찍고 한창 가다보면 이상한 벌판에 큰 건물 몇개가 있는데....헐 멋지네 ㅎㅎㅎㅎ주차도 현재는 무료다. 10시에 모두 문닫는 타임이라....그냥 둘러만 봤는데 되게 이쁘게 꾸며놓았다. 디자인도 나름 신경써서 한 것 같고... 그런데 이런 노출형 쇼핑몰은 겨울이 너무 힘들단 말이지.... 참 이뻤다. 여긴 D동인가에 있는 메가박스인데메가박스가 이렇게 이쁜곳은 처음봄 ㅎㅎㅎㅎ 다음에 여기로 영화보러 오겠다고 다짐.. 내부도 참 이쁘구나...근데 저기서 미끄러지면 자칫 잘못하면 세상과 이별해야 할거 같은데...? ......모든 가게가 문을 닫은 관계로 역시 윤선생님이 알려주신 .. 2017. 12. 27.
강남풍경(네오플럭스를 다녀오며..) 강남 글래스타워(과거 티맥스 소프트가 있던 건물)에 위치한 네오플럭스를 다녀오며... 코엑스 앞에는 왠 개를 세워놓고 한창 푸드트럭들이 음식을 팔고 있었음. 멀까...... 그리고 나도 사진으로만 보다가 처음 본 강남스타일 동상. 싸이도 과하다고 했다던 4억짜리 동상인데.....흠... 참.... 2017. 12. 27.
12/22 스캐닝 결과 정리 스캔한 결과를 남겨 놓아 본다 2번 실린더 실화... 2017. 12. 25.
SLK230K R170 냉각수 보조탱크 누수 교체 예정에 없던 연차 소진으로 급하게 휴가를 낵 ㅔ되었다.그래서 강원도나 갈까하고.. 차를 몰고 출발! 했는데간석동 근처 3차로 1차선에서 차가 갑자기 멈춤;;; 일단 현대해상 보험을 불렀는데, 셀프로더를 끌고 오더니 오자마자'추가요금 5만원요' 헐....티맵기준 집까지 5km밖에 안되는데 그 거리를 추가요금?넘 비싼거 아니냐니까 그럼 3만원에 해준다는... 일단 돌려보내고 (다음부터는 현대해상은 안해야...) 시동은 다행히 걸려 있어서천천히 가면 되겠지 생각하며 가 보니, 어라? 차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음....ㅡㅡ 일단 주차를 해 놓고 원인을 찾아본다 출발 전날 가끔 냉각수 레벨부족이 뜨길래 냉각수를 보충한게 다였으니까;그런데 아래와 같이 냉각수 오바이트한 흔적이 있다 오른쪽에 잘 보면 냉각수가 오바이.. 2017. 12. 25.
겨울 맞이 뽁뽁이 시트 붙임 요번 겨울 너무 추울거 같아서 홈플러스에서 10미터에 8천원? 하는거 사옴. 부착한 결과....기분상 따뜻한 거 같음 ㅎㅎ무엇보다 창문이 불투명하게 되니까 블라인드 안쳐도 될거 같은게 좋은듯.. 2017. 12. 12.
SLK 230K R170 20만킬로 돌파. 2015년 8월에 가져온 차가 드디어 20만을 찍었다. 2년 4개월에 2만킬로니까 거의 1년에 1만킬로인가?남들은 다들 77777km 이런거 찍는데 나는 20만킬로 인증 ㄷㄷㄷ.... 인제 머 이것 저것 손품 들어간거랑 추억때문에 팔지 못하는게 아니라이제는 킬로수 때문에 안팔릴듯? ㄷㄷ.... 짠 200,000!! 그리고 20만이라고 그러는지 유세하는건지...냉각수 보조탱크 파손....... 아 또 돈들어가는 소리가 막 나네.. 2017. 12. 11.
겨울나기용 등유팬히터 구입(토요토미 LC-32D) 내가 제일 싫어하는 계절, 겨울이 다가왔다.벌써 이 동네는 눈도 여러번 내리고... 이번 겨울 역시 저번만큼 추울거란 생각에 작년 이맘때 보일러 가스비를 보니 7만원, 8만원대.......ㄷㄷ..보일러를 펑펑 때면 추위야 없겠지만 긴축재정을 하다보니 그럴수도 없고... 여러모로 알아보다가 석유(등유) 팬히터로 가기로 했다....석유 제품의 경우 냄새와 안전이 가장 중요한데,(그 다음은 효율?)둘다 만족하는 제품은 모두 일본 제품이다. 코로나, 다이니치, 토요토미 등 여러 쟁쟁한 브랜드가 있다는데그 중 가장 국내 많이 알려진 토요토미로 정하고 몇 주간 알아본 결과 어제 김포까지 가서 Get. 요렇게 생겼다.크기는 생각보다 많이 작은 편. 디자인도 깔끔하고... 최대 소비전력 : peak 950W 라서 1K.. 2017. 12. 11.
빼빼로 데이 기념 초코스틱 만들기 빼빼로데이라고 이것저것 많이 파는데만들어 보고 싶어서 만들기 세트를 샀음 사진만 봐선 꽤 난이도가 있어 보인다... 참고로 삼양사 제품임. 초콜렛을 녹여서틀에다 붓고그위에 비스킷 막대 올리고또 초콜렛 붓고냉장고에서 좀 식히면 완성 말은 쉬운데 하고있으니 어려움 완성 ㅎㅎㅎㅎㅎ생각보다 이쁘게 잘 만든듯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2017. 12. 1.
한약 짓고, 용두동 나정순 할매 쭈꾸미 전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심하게 아팠었는데아픈것을 집에다 말을 했나 보다..어머님이 한약 지어주신다고 하여 경동시장안 한의원으로 감... 경안한의원.처방을 잘하는지는 아직은 모르겠고, 일단 감사히 먹고 있음. 예전에 이것 저것 만들려고 사러 왔었던 기억이 난다. 익모초라던지.... 원장과 먼저 진찰을 받고, 이후 바로 옆에 있는 약재창고에서 약재를 보는 앞에서 꺼내서 삼베 주머니에 담는 형식. 그리고 점심시간이어서 찾아간 용두동 쭈꾸미.여기 옛날에 왔다가 너무 매워서 얼마 못먹은 기억이 나는데.... 아 매워보인다 보기만 해도....ㅜㅜ.. 밥까지 비벼먹음. 역시나 매워서 많이는 못먹고....난 역시 매운거랑은 좀 안 맞나봄 2017. 12. 1.
연탄 봉사 후 청포도 식당 삼겹살.. 봉사활동의 때가 다가와서, 창신동 절개지로.... 창신동은 알았는데 절개지는 첨 가봤다.알고 보니 여기가 창신역 위 내가 알던 애 집이 있던 그 동네구나 ㅎㅎㅎ.. 연탄을 열심히 나르고, 마치고 내려오면서 한 컷.옆에가 아마 경찰서인데.. 어딜가나 공무원들은 족구를 조아해 ㅎㅎ소방서 생각이 갑자기 남. 그리고 밥먹으러 들른 청포도 식당. 삼겹살이 먹을만 하더라. 특이하게 불판이 엄청 큰 돌판임.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2017. 12. 1.
킹크랩 마트에서 사다먹기 ㄷㄷ.... 홈플러스에서 킹크랩 한마리가 세일표를 붙이고 외롭게 있길래 모시고 옴.... 이미 찐거라서 데우기만 하면 된다고? 집에서 제일 큰 냄비에 넣었는데 뚜껑이 안닫힌다....; 어쨌든 완성. 이후 과정은 생략... 그리고 애처로운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는...... ** 잘 보셨다면 아래 좋아요( ♡ 하트표시) 눌러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__) ** 2017. 12. 1.
반응형